엔씨소프트, 현재 위기 반전시킬 '리니지W' 온라인 쇼케이스 30일 개최

남정석 2021. 9. 22. 13:3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엔씨소프트가 신작 멀티 플랫폼 MMORPG '리니지W'의 현재 개발 정보와 향후 계획을 공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리니지W 2nd 쇼케이스: Answer'를 30일 개최한다.

엔씨소프트는 2차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예고했다.

'리니지W'는 글로벌을 콘셉트로 개발중인 타이틀로, 풀 3D 기반의 쿼터뷰, 글로벌 원빌드, 멀티 플랫폼(모바일, PC, 콘솔) 서비스를 제공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엔씨소프트가 신작 멀티 플랫폼 MMORPG '리니지W'의 현재 개발 정보와 향후 계획을 공개하는 온라인 쇼케이스 '리니지W 2nd 쇼케이스: Answer'를 30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이용자들의 주요 질문에 상세히 답변하는 형식으로 진행한다. 24일 오후 6시까지 게임 공식 홈페이지의 '사전 질문 참여' 메뉴에서 궁금한 점을 등록할 수 있으며, 30일 오전 10시에 역시 같은 홈페이지에서 쇼케이스를 시청할 수 있다.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해 영어, 일본어, 중국어 자막을 제공한다.

엔씨소프트는 2차 쇼케이스와 함께 사전 캐릭터명 선점 이벤트도 예고했다. 또 홈페이지를 통해 군주, 기사, 요정, 마법사 등 4가지 클래스의 정보도 추가로 공개했다. '리니지W'는 글로벌을 콘셉트로 개발중인 타이틀로, 풀 3D 기반의 쿼터뷰, 글로벌 원빌드, 멀티 플랫폼(모바일, PC, 콘솔)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 글로벌 이용자들을 위한 실시간 'AI 번역' 기능을 구현했다.

엔씨소프트는 지난달 기대작 '블레이드&소울 2'을 출시했지만 '리니지M' 시리즈와 비슷하게 지나친 과금을 유도한다는 유저들의 불만이 집중되면서, 비즈니스 모델을 수정하고 김택진 대표가 직접 유저들에게 사과 메시지를 내며 흔들리고 있다. 김 대표는 최근 직원들에게 보내는 사내 메일을 통해 향후 엔씨소프트의 체질 개선을 예고하기도 했다. 어쨌든 그 사이 주가는 30%나 떨어지며, 시가총액도 5조 5000억원 가까이 줄어들었다. 현재로선 '리니지W'가 이를 반전시킬 유일한 카드이기에 출시를 앞두고 더욱 공을 들이고 있는 상황이다.
남정석 기자 bluesk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