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만 후임 찾는 바르샤, 뢰브 전 독일 감독도 '물망'

박찬준 2021. 9. 22. 13: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로날드 쿠만 바르셀로나 감독의 미래가 불투명하다.

21일(한국시각) RAC1은 '바르셀로나가 쿠만 감독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바르셀로나 전문 기자인 헤라르드 로메로는 자신의 SNS에 '요아킴 뢰브 전 독일 대표팀 감독도 잠재적 후임자'라고 거론했다.

뢰브 감독은 독일의 전성시대를 이끈 뒤 최근 휴식을 취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AP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로날드 쿠만 바르셀로나 감독의 미래가 불투명하다.

바르셀로나는 최근 부진을 면치 못하고 있다. 바이에른 뮌헨과의 유럽챔피언스리그 경기에서 0대3 완패를 당하게 이어, 리그에서 하위권의 그라나다를 상대로도 답답한 경기 끝 1대1로 비겼다. 그라나다전에서는 바르셀로나 특유의 경기력을 보이지 못한채 롱볼로만 일관하며 팬들의 비판이 이어졌다.

쿠만 감독의 경질설이 이어지고 있다. 올 시즌을 앞두고 가까스로 재신임을 받았던 쿠만 감독은 올 시즌 초반 부진이 계속되자 흔들리는 모습이다. 21일(한국시각) RAC1은 '바르셀로나가 쿠만 감독을 경질하기로 결정했다'고 전했다. 골닷컴 역시 '수뇌부가 최종 결론을 내렸다'고 했다.

이제 관심의 초점은 후임으로 쏠리고 있다. RAC1은 '바르셀로나가 리즈의 마르셀로 비엘사, 유벤투스의 안드레아 피를로를 후임으로 고려 중'이라고 했다. 오래전부터 차기 감독으로 지목됐던 사비 에르난데스 알 사드 감독을 비롯해 안토니오 콩테 인터밀란 감독, 에릭 텐 하그 아약스 감독도 후보군으로 알려졌다. 디아리오 스포츠는 '로베르토 마르티네스 벨기에 감독도 후보 중 하나'라고 전했다.

여기에 새로운 후보가 추가됐다. 바르셀로나 전문 기자인 헤라르드 로메로는 자신의 SNS에 '요아킴 뢰브 전 독일 대표팀 감독도 잠재적 후임자'라고 거론했다. 뢰브 감독은 독일의 전성시대를 이끈 뒤 최근 휴식을 취하고 있다. 그는 과거 레알 마드리드 등과 연결된 바 있다. 유로2020 대회 전에는 스페인어를 배운 적이 있다며 스페인 무대에 대한 관심을 드러낸 바 있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