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이비, 'MS 스타트업 프로그램' 지원기업 선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소셜 라디오 플랫폼 운영사 나이비(대표 김동현)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MS 스타트업 프로그램' 지원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MS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김동현 대표는 "프로그램 선정을 발판으로 플랫폼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글로벌 소셜 라디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회사는 소셜 라디오 플랫폼 흐름드살롱(HREUM de salon)을 운영한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셜 라디오 플랫폼 운영사 나이비(대표 김동현)가 마이크로소프트(MS)의 'MS 스타트업 프로그램' 지원기업에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MS는 프로그램을 통해 기술력을 갖춘 스타트업을 발굴하고 해외 진출과 투자 유치를 지원한다.
김동현 대표는 “프로그램 선정을 발판으로 플랫폼 고도화에 힘쓸 것”이라며 “이 과정에서 글로벌 소셜 라디오 플랫폼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회사는 소셜 라디오 플랫폼 흐름드살롱(HREUM de salon)을 운영한다. 플랫폼은 음악 DJ들이 선곡한 음악 플레이리스트를 사용자에게 라디오 형태로 제공한다. 플랫폼은 음악 저작권 단체와 계약을 통해 합법적으로 음악 송출을 진행한다. 나이비는 기업은행 창업 육성 프로그램 'IBK 창공(創工) 구로' 1기 육성기업이다. 지난 2019년 IBK기업은행과 카이스트(KAIST)로부터 시드(종잣돈)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창업기술지원 프로그램(TIPS)을 통해 '특징 기반 음악 저작물 검출 시스템'을 개발했다.
임중권기자 lim9181@etnews.com
Copyright © 전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LG전자, 하반기도 실적 신기록…역대 최고 이익 다시 쓴다
- 넷플릭스도 떨고 있는 디즈니+ '정주행' 목록 미리보기
- “퇴출된 명왕성 대타는?” 태양계, 아홉 번째 행성을 찾아라
- 김철현 회장 "대학 산학협력단이 창업, 기술사업화 전진기지 될 환경 구축"
- "빅테크 인증서만 쓰는데"...자체 인증서 고민 깊은 은행
- [ETRI 기술사업화 요람되다]<2>최초에서 최고로...ETRI 기술창업 성과 막대
- [인터뷰] 김용래 특허청장 “신산업분야 특허 분석 확대하고 IP-R&D 지원 강화"
- 투비소프트, e커머스 플랫폼 '투비몰'로 '바바닷컴' 종합쇼필몰로 혁신 완성
- 한전, 내일 4분기 전기요금 발표…8년 만에 올리나
- 전력용 연료탄, 1년 새 3배 넘게 급등...전기요금 상승 압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