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매직, 美 'IDEA 2021'서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등 6관왕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SK매직은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21'에서 제품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브랜딩 3개 부문에서 총 6개 디자인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SK매직 관계자는 "IDEA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해 매년 2배 이상 수상 실적을 거두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SK매직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SK매직은 국제 디자인 어워드 'IDEA 2021'에서 제품 디자인, 콘셉트 디자인, 브랜딩 3개 부문에서 총 6개 디자인이 수상하는 쾌거를 달성했다고 22일 밝혔다.
미국산업디자인협회(IDSA)가 주최하는 IDEA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iF디자인 어워드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상으로 꼽히는 국제 디자인 어워드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자 경험, 사회 기여도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매년 우수한 제품을 선정한다.
SK매직은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 와이드, 보더리스 인덕션, 스스로 직수 정수기, 그랜드 정수기 등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만 4개 제품이 수상작으로 올랐다. 특히 지난해 식기세척기로는 세계 최초로 최고상인 '금상' 트리플케어 식기세척기는 올해 신제품도 호평을 얻으며 수상의 영예를 이어갔다.
독일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보더리스 인덕션도 세계 최고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았다. 스스로 직수 정수기와 그랜드 정수기도 정수기 본연을 기능인 깨끗함을 강조하기 위해 장식적인 요소를 최대한 배제하고, 화이트컬러 바디로 차별된 디자인 아이덴티티를 담아 높은 점수로 수상에 이름을 올렸다.
또 디자인 콘셉트 부문에서는 의류관리기가 수상했으며, 지난 4월 공식 오픈한 고객 브랜드 체험공간 '잇츠매직'도 브랜드 경쟁력을 총체적으로 인정받아 브랜딩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 지난달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K-Design 어워드, 2021 굿디자인 어워드 수상에 이은 4번째 수상이다.
SK매직 관계자는 "IDEA디자인 어워드를 비롯한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어워드에 출품해 매년 2배 이상 수상 실적을 거두며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며 "앞으로도 SK매직만의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더욱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전혜인기자 hye@dt.co.kr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가 현실로…이란 핵과학자, 원격AI 로봇 기관총에 완벽히 당했다
- 장제원 아들 벤츠 몰다 접촉사고…경찰관 머리도 들이받아
- "수상해, 김정은…쏙 빠진 살 보니 대역 쓴 듯" 도쿄신문, 의혹 제기
- 40대 자영업자 안타까운 죽음…실종 3개월만에 야산서 발견
- "미·영·호주, 6월 G7서 극비리 만남…마크롱만 왕따" 영국언론 폭로
- `보복 협박` 양현석…검찰, 2심서도 징역 3년 구형
- 바이든, 차노조 파업현장서 시위동참…"현직 美 대통령으론 처음"
- [ESG성패, 데이터에 달렸다] 객관적 데이터없이 `친환경` 위장… 가면 쓴 `그린워싱` 이제 그만
- 내집마련 `영끌` 2030의 그늘… 1인당 연소득 3배 빚졌다
- 美 포드·中 CATL 합작공장 중단… K-배터리에 `불똥` 우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