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카카오·네오플.."IT기업 공채 큰 장 선다" 채용 일정은?

백지수 기자 2021. 9. 22. 11:0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네이버 그린팩토리 /사진=/사진=윤지혜 기자
추석 연휴를 마치고 네이버와 카카오, 네오플, 우아한형제들 등 주요 IT(정보기술) 기업들의 개발자 공개채용이 이어져 주목된다. 특히 기업에따라 신입개발자를 세자리수 이상 모집해 채용에 대한 열기가 고조되고 있다.
네이버 "어려운 기술 문제 해결 경험 내세우면 도움"
21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네이버는 오는 29일까지 하반기 신입 개발자 공채 원서 접수를 진행한다. 연휴가 끝난 뒤 내달 9일 첫 관문인 코딩테스트가 기다린다.

신입 개발자 지망생들에게 이번 공채는 놓칠 수 없는 기회다. 네이버가 개발자 올해 900명을 채용하겠다고 밝힌 가운데 이번 신입 개발자 공채에서 세자릿수 규모로 선발이 이뤄진다. 올 들어 지난 8월까지 네이버는 신입 공채와 수시 채용을 합쳐 300여명 정도를 뽑았다.

이번 네이버 공채에서 뽑힌 지원자는 네이버 본사와 자회사인 웍스모바일, 스노우, 네이버파이낸셜 등에서 일한다. 경력 2년 미만의 학부·석사 졸업(예정)자가 지원할 수 있다.

네이버는 이번에 △프론트엔드(웹 개발) △iOS(애플의 iOS 기반 앱 서비스 개발) △안드로이드(구글 안드로이드 OS 기반 서비스 개발) △백엔드(서비스별 서버·시스템 개발) 등 4개 부문의 소프트웨어(SW) 개발자를 선발한다. 다만 전형 과정에서는 부문을 나누지 않고 우선 최종 지원자를 선발한 뒤 직무를 결정한다.

네이버 인사담당자는 "네이버는 개발 기본기와 커뮤니케이션 능력을 토대로 가파르게 성장할 수 있고 개발에 대한 열정이 가득한 인재를 원한다"며 "기술적으로 어려운 문제를 해결하면서 어떤 경험을 했는지를 내세우면 (합격에) 도움이 된다"고 말했다.
카카오·네오플·NHN 등 IT기업 신입 채용 잇따라
네이버 외에도 다수 기업들이 두세자리수 규모로 신입 개발자를 모집한다. 개발자 인력난을 극복하려는 의도다.
네오플 제주 사옥 /사진=네오플

인기 온라인 액션 RPG(롤플레잉게임) 던전앤파이터를 개발한 넥슨컴퍼니 자회사 네오플은 프로그래밍 직군 외에도 기술 지원, 그래픽, 웹 등 기술 부문과 기획, 사업 등 부문에서도 인재를 모집한다. 연휴 직후인 오는 26까지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현재 게임 개발 직군과 페이코 비기술 직군 채용을 진행 중인 NHN은 내달 초·중순에는 기술부문 신입 개발자 공고를 낼 계획이다. NHN은 이미 지난 14일까지 게임 개발자 공채 원서 접수도 마쳤다.

NHN 인사 담당자는 "기술 부문 공채 규모는 확정적이지 않지만 두자리수 채용이 진행 중인 게임·비기술 직군까지 합쳐 올해 총 세자리수 규모를 채용할 계획"이라며 "기술 직군은 전산학 지식과 프로그래밍 기본기를 갖췄으며 협업을 통해 성장 가능성이 높은 인재를 원한다"고 말했다.

이미 연휴 전 신입사원 공개채용 전형 일정을 시작한 곳도 적지않다. 카카오는 카카오 본사와 카카오모빌리티, 카카오게임즈, 카카오엔터테인먼트, 카카오엔터프라이즈, 카카오커머스 등 계열사의 신입 개발자 공채를 지난 8월19일부터 동시에 진행 중이다. 지난 11일 1차 코딩테스트를 진행했고 연휴 직후인 오는 25일 1차 코딩테스트 합격자에 한해 2차 코딩테스트를 치른다.
카카오엔터·배민 등 경력 채용도…우수 개발자 흡수 각축전
카카오엔터테인먼트 CI /사진=카카오엔터테인먼트
경력 개발자 공개채용으로 다른 기업의 우수 개발자를 유인하는 기업들도 있다.

카카오엔터테인먼트는 최대 세자릿수를 뽑는 출범 후 첫 경력개발자 공채를 오는 26일까지 진행한다. △데이터 PM △데이터 엔지니어 △데이터 분석가(서비스, 비즈니스) △데이터 사이언티스트 △데이터 플랫폼 개발자 △서버 개발자 △영상 서비스 개발자 △광고 플랫폼 개발자 △정산 플랫폼 개발자 △iOS 개발자 △Android 개발자 △풀스택개발자 △프론트엔드 개발자 △윈도우 개발자 △QA 엔지니어 △클라우드 엔지니어 △정보보안 엔지니어 △사내시스템 개발자 △DevOps 등 총 19개 부문에서 모집한다. 지원자는 1·2차 코딩테스트와 비대면 화상 면접 등의 절차를 거쳐야 한다.

'배달의 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도 오는 30일까지 경력 개발자를 모집한다. 서버와 백엔드, 프론트엔드, iOS, SRE(Site Reliability Engineering) 분야의 경력 3년 이상의 개발자 60명을 선발한다. 내달 2~3일 중 지원자가 원하는 날짜에 코딩테스트를 치른다.

[관련기사]☞ 백종원 "방송 접어야겠다"더니…방에서 '악마의 초대장' 발견45만 커플 유튜버 '가슴 성형' 고백…남친이 '대만족' 한 이유는?이다인, ♥이승기와 나란히 추석 인사…결별설 이후 첫 근황"죽을 것 같아 그랬다"는 암투병 불륜 남편.."암 환우 모욕" 공분"점점 야위어가네"…고현정, 다이어트 성공 후 4개월 변천사
백지수 기자 100jsb@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