손짓 하나로 음악 틀어요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음성으로 프로야구 생중계를 틀고, 손짓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자사 홈IoT(사물인터넷) 서비스 'U+스마트홈 구글 패키지'의 상품 기능과 콘텐츠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음성으로 프로야구 생중계를 틀고, 손짓으로 음악을 재생할 수 있게 됐다.
LG유플러스는 자사 홈IoT(사물인터넷) 서비스 'U+스마트홈 구글 패키지'의 상품 기능과 콘텐츠를 개편했다고 22일 밝혔다.
'U+스마트홈 구글패키지(이하 '구글패키지')'는 △7인치 화면이 장착된 AI 스피커 '구글 네스트 허브' △조명 색·밝기 변경 및 숙면·집중모드 기능 등을 가진 '무드등' △가전제품의 전원을 제어하고, 음성인식도 할 수 있는 스마트 '멀티탭'을 한데 모아 제공하는 서비스다.
이번 개편의 특징은 '구글 네스트 허브' 기능 강화다. 구글 패키지의 핵심기기인 구글 네스트 허브 2세대는 '퀵 제스쳐' 기능이 추가돼 손짓 하나로 편리하게 콘텐츠 제어가 가능하다. 예를 들어 기기 앞에서 손바닥을 펼쳐 보이면 음악이 재생되고, 한번 더 같은 동작을 하면 일시정지 되는 방식이다. 베이스(저음역대)가 전보다 50% 강화됐다.
휴식을 편안하게 해주는 '수면센싱' 기능도 향상됐다. 수면분석 서비스는 구글에서 개발한 레이더센서를 기반으로 한다. 기존 웨어러블 디바이스와 달리 몸에 착용하지 않는 비접촉 방식으로 고객의 수면정보를 수집하고 보여준다. 수면 중 호흡수, 기침, 코골이 습관을 추적해 요약하고, 양질의 수면을 위한 코칭 팁도 제공한다.
LG유플러스는 이와 함께 자사의 핵심 콘텐츠인 U+프로야구 서비스를 네스트 허브에서도 제공한다. 구글패키지 고객들은 "헤이 구글, 유플러스 프로야구 실행해 줘"라는 음성 명령을 통해 KBO 생중계를 즐길 수 있다.
AI스피커와 앱으로 밝기와 색상 등을 제어할 수 있는 스마트 조명 '무드등'도 기존 대비 밝기를 2배 강화했다. 또 상단에 원형 터치버튼을 적용했으며 조명의 색상이 바뀌면서 음악을 들을 수 있게 해주는 음악모드, 영상을 볼 때 시력보호를 해주는 영상모드를 신설했다.
이번 무드등은촛불을 형상화한 모양으로 인테리어 활용도를 높였다. LG유플러스는 구글패키지 개편을 맞이해 가입 프로모션도 운영한다. 연내 구글패키지에 가입하면 유튜브 프리미엄 멤버십을 3개월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염상필 LG유플러스 홈IoT상품담당은 "앞으로도 구글과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통해 핵심 콘텐츠를 확대하고 다양한 고객의 수요를 상품에 반영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고객들의 삶을 편리하고 즐겁게 하는 스마트홈 서비스를 제공하고, LG유플러스의 찐팬을 늘려가겠다"고 말했다.
김나인기자 silkni@dt.co.kr
Copyrights ⓒ 디지털타임스 & d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화가 현실로…이란 핵과학자, 원격AI 로봇 기관총에 완벽히 당했다
- 장제원 아들 벤츠 몰다 접촉사고…경찰관 머리도 들이받아
- "수상해, 김정은…쏙 빠진 살 보니 대역 쓴 듯" 도쿄신문, 의혹 제기
- 40대 자영업자 안타까운 죽음…실종 3개월만에 야산서 발견
- "미·영·호주, 6월 G7서 극비리 만남…마크롱만 왕따" 영국언론 폭로
- 與野 협치무드에 찬물… `강행처리 - 거부권` 악순환 예고
- 與野 합의 선거제 단일안 내달중 처리… 30일부터 전원위 가동
- 이재명 `당헌 80조 예외` 적용에… 다시 떠오른 `사법리스크`
- MZ 반발에 놀란 尹, 연일 정책 홍보 지시
- 31년만에 방첩사 찾은 尹 "방산 기밀 보호하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