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파, '넥스트 레벨' 그 다음을 향한 기대

공미나 기자 2021. 9. 22. 08: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걸그룹 에스파(aespa)가 돌아온다.

에스파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하는 걸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6월과 7월 두 달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이 같은 '넥스트 레벨'의 성공은 에스파를 단숨에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려놓았다.

뜨거운 '넥스트 레벨'의 인기 속 돌아올 에스파가 어떤 새로운 음악을 들려줄지 주목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타뉴스 공미나 기자]
에스파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사진=김창현 기자 chmt@

걸그룹 에스파(aespa)가 돌아온다.

에스파는 오는 10월 5일 첫 번째 미니앨범 '새비지 (Savage)'로 컴백한다. 이번 앨범은 지난해 11월 데뷔 이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피지컬 앨범이자, 지난 5월 발매한 싱글 '넥스트 레벨(Next Level)' 이후 약 5개월 만에 선보이는 신보. 에스파를 향한 기대가 어느 때보다 높을 수밖에 없다.

발매 5개월 차인 현재까지 음원차트 최상위권을 지키고 있는 '넥스트 레벨'은 올해 최고의 히트곡 중 하나로 꼽힌다. 이 곡은 발매 직후 개편전 멜론차트인 24Hits(24시간 누적 이용량 집계하는 차트)에서 방탄소년단 '버터 (Butter)'를 꺾고 정상을 차지하는 기염을 토했다. 또 미국 빌보드 3개 차트(글로벌 200, 미국 제외 글로벌 차트,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와 중국 QQ뮤직, 쿠워뮤직, 쿠거우뮤직 등 여러 글로벌 차트에 랭크됐으며, 뮤직비디오 역시 공개 32일 만에 1억뷰를 돌파하는 기록을 세웠다.

/사진제공=SM엔터테인먼트

단순히 차트 성적만 좋았던 게 아니다. 중독성 있는 음악과 안무, 획기적인 가사가 화제를 낳았다. 틱톡, 유튜브 등 SNS 상에는 각종 커버 영상 쏟아졌고, 에스파의 인기는 불붙듯 번져갔다.

에스파의 인기는 각종 지표로도 증명된다. 에스파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발표하는 걸그룹 브랜드 평판에서 6월과 7월 두 달 연속 1위를 차지했다. 블랙핑크, 브레이브걸스 등을 꺾고 얻은 결과다. 인기에 힘입어 게임, 뷰티, 의류, 금융, 통신 등 다양한 업종 광고 모델로 발탁되며 광고계 블루칩으로도 급부상했다.

이 같은 '넥스트 레벨'의 성공은 에스파를 단숨에 대세 걸그룹 반열에 올려놓았다. '주목받는 신인그룹', '4세대 대표 걸그룹'이 아닌, 세대구분을 막론하고 그 자체로 대세가 됐다.

'넥스트 레벨' 성공 이후 소속사의 고민도 더욱 깊어진 것으로 전해진다. '넥스트 레벨' 인기를 뛰어넘을 수 있는 곡을 들고나와야 하기 때문이다. 동명의 타이틀 곡 '새비지'를 비롯 다양한 장르의 총 6곡이 실리는 새 앨범은 고민의 결과물이다. 뜨거운 '넥스트 레벨'의 인기 속 돌아올 에스파가 어떤 새로운 음악을 들려줄지 주목된다.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관련기사]☞ '이영돈과 재결합' 황정음, 충격 고백 '못 생겼던 시절'
구혜선, 입술 터진 '작가' 근황 '자기도취(?)+정신승리 필요'[스타IN★]
김용건, 39세 연하女 혼외자..양육비는 얼마?
'이혼' 채림, 천재 5살 아들 공개..아이돌 해도 되겠네
허이재 '성관계 요구' 男배우 폭로 후폭풍..오지호 팬들 '무분별 억측 난무' 성명문[스타이슈]
현아, 명불허전 섹시퀸..등 파인 민소매 완벽 소화
공미나 기자 mnxoxo@mtstarnews.com

Copyright © 스타뉴스 & starnewskorea.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