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간 활용도 높은 작고 귀여운 SUV '캐스퍼'.. '내 첫 차'로 어때?

김창성 기자 입력 2021. 9. 22. 06: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뚜껑을 열기 전에는 "너나 타"라는 취급을 받던 현대자동차의 캐스퍼가 온라인 사전 예약에 들어가자 "사고 싶은 차"라는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캐스퍼는 사전예약 첫날에만 1만8940대를 기록하며 GGM이 세운 연내 생산 목표치인 1만2000대를 훌쩍 뛰어 넘었다.

캐스퍼는 GGM의 연내 목표 생산물량을 사전 예약 첫날에 모두 소화해 내 앞으로의 전망도 밝아졌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오는 29일 정식 출시되는 캐스퍼가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사진=현대차
뚜껑을 열기 전에는 “너나 타”라는 취급을 받던 현대자동차의 캐스퍼가 온라인 사전 예약에 들어가자 “사고 싶은 차”라는 폭발적 반응을 얻고 있다.

22일 현대차에 따르면 캐스퍼는 처음 선보이는 새 차급인 ‘엔트리 SUV’로 전국 최초 지역 상생형 일자리 광주글로벌모터스(GGM)에서 위탁생산 중이다.

오는 29일 정식 출시 예정인 캐스퍼는 지난 14일 주요 사양과 내장 디자인, 가격을 공개하고 온라인 얼리버드 예약(사전계약)에 들어갔다.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은 사전예약 시작과 함께 증명 됐다. 기존 영업망이 아닌 웹사이트 ‘캐스퍼 온라인’에서 실시된 얼리버드 예약에서 접속자가 몰려 온라인 사이트가 한 때 다운되기도 했다.

문재인 대통령도 퇴임 이후 타겠다며 사전 예약에 동참해 화제가 됐다. 캐스퍼는 사전예약 첫날에만 1만8940대를 기록하며 GGM이 세운 연내 생산 목표치인 1만2000대를 훌쩍 뛰어 넘었다.

캐스퍼는 GGM의 연내 목표 생산물량을 사전 예약 첫날에 모두 소화해 내 앞으로의 전망도 밝아졌다.

밝아진 전망 만큼 소비자의 관심도 덩달아 뛰었다. 캐스퍼는 ▲개성을 살린 내·외장 디자인과 색상 ▲용도에 따라 실내 공간 조절이 가능한 시트 ▲첨단 운전자 보조시스템과 앞좌석 센터 사이드 에어백 기본 적용으로 안전성 확보 ▲운전자 중심의 편의사양 탑재 등이 특징이다.

현대차는 캐스퍼를 가솔린 1.0엔진으로 운영하며 가솔린 1.0 터보 엔진을 탑재한 터보 모델은 ‘캐스퍼 액티브’라는 선택 사양으로 운영한다.

캐스퍼의 판매가격은 ▲스마트 1385만원 ▲모던 1590만원 ▲인스퍼레이션 1870만원이다. 1.0터보 엔진과 역동적인 전용 외장 디자인으로 구성한 선택 사양 ‘캐스퍼 액티브’는 모든 트림에서 선택할 수 있다. 가격은 ▲스마트·모던 95만원 ▲인스퍼레이션은 90만원이 추가된다.

[머니S 주요뉴스]
'고3 엄마 맞아?'… 앞머리 내린 이요원, 빛나는 동안 외모 "해피추석"
'블랙핑크 리사'… 솔로 데뷔곡 라리사 빌보드 '핫100'서 84위
"이번에도 싱크로율 대박"… 이사배, '스우파' 노제 커버 메이크업 공개
'세쌍둥이 임신' 황신영 "현재 104㎏, 숨도 잘 못 쉬겠다"… 고충 토로
"힙합 명예 실추시켰다"… 팬들 '장제원 아들' 노엘 퇴출 촉구 성명문 발표
김소연, 물오른 미모 무슨일… 단발도 '찰떡'
'최현석 딸' 최연수, 우월한 몸매 자랑… 허리가 '한 줌'
'애프터스쿨 출신' 유이, 요요 고백 이후 근황… "역대급 바디프로필"
구혜선 근황, 밤샘 작업 직후 셀카… 흐트러짐 없는 美모
이경규 딸 이예림, 이 정도였어?… 결혼 앞두고 물오른 美모

김창성 기자 solrali@mt.co.kr
<저작권자 ⓒ '성공을 꿈꾸는 사람들의 경제 뉴스' 머니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S & moneys.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