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이낙연에 "유감 표명하라"..이낙연은 "많은 국민이 의구심"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21 일 경기 성남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을 제기하는 경쟁자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을 두고 당 안팎에서 비판이 쏟아지자, 경쟁자인 이 전 대표를 직접 지목하며 정면돌파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이같이 이 지사가 유감표명을 요구하자, 이낙연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문제를 저 이낙연에게 돌리지 마시고 국민과 당원께 설명하라"고 맞섰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이낙연 국무총리 때 집값 폭등했다고 지적하기도
이낙연 "경선 국면이지만 사실관계 밝히면 될 일을"
더불어민주당 대권주자인 이재명 경기지사는 21 일 경기 성남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을 제기하는 경쟁자 이낙연 전 대표를 향해 공식 사과를 요구했다. 이 전 대표는 “많은 국민과 당원이 의구심을 갖고 있다”고 맞섰다.
이 지사는 이날 페이스북에서 이 전 대표를 향해 “허위주장에 부화뇌동해 동지를 공격하는 참모들을 자제시켜달라”라며 “투자 수익률에 대한 명백한 곡해에 공식사과가 어려우시면 유감 표명이라도 해주시길 바란다”고 했다.
대장동 개발사업 의혹을 두고 당 안팎에서 비판이 쏟아지자, 경쟁자인 이 전 대표를 직접 지목하며 정면돌파에 나선 것으로 해석된다. 호남권 경선을 앞두고 대장동 의혹이 악재로 작용하는 것을 막으려는 의도도 있는 것으로 보인다.
이 지사는 대장동 의혹과 관련한 이 전 대표 측의 주장을 열거하며 반박하기도 했다. ‘민간참여사 이익이 너무 크다’는 지적엔 “당시 집값이 두 배로 오를 걸 예측 못하고 더 환수 못했다고 비난하는 것은 타당치 않다”며 “저는 부동산 등락을 정확히 예측할 능력이 없다”고 했다.
그러면서 “부동산 정책을 잘못 해서 집값폭등으로 예상 개발이익을 두 배 이상으로 만든 당사자께서 하실 말씀은 아닌 듯 하다”고 역공했다. 문재인 정부 출범 후 집값 폭등에 초대 국무총리였던 이 전 대표 책임이 있다는 것이다.
‘모든 언론에서 문제 삼는다’는 지적에는 “언론인들이 모두 광주를 폭동으로 보도했지만, 5월 광주의 진실은 민주항쟁이었다”며 “대다수 언론이 가짜뉴스에 견강부회식 왜곡보도를 하더라도 ‘그 속에서 진실을 가려내는 것’이 항상 말씀 하시는 ‘지도자’의 자세”라고 반박했다.
이같이 이 지사가 유감표명을 요구하자, 이낙연 전 대표는 페이스북에 글을 올려 “문제를 저 이낙연에게 돌리지 마시고 국민과 당원께 설명하라”고 맞섰다.
이 전 대표는 “많은 국민과 당원이 의구심을 갖고 있다”며 “그 의구심이 신뢰로 바뀔 때까지 겸손하고 정확하게 설명하시면 될 일”이라고 했다. 그러면서 “아무리 경선 국면이지만 사실관계를 밝히면 될 일을 저를 끌어들여 내부 싸움으로 왜곡하고 오히려 공격하는 것은 원팀 정신을 거스르는 것”이라고 비판했다.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 Copyrights ⓒ 조선비즈 & 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
- 재건축은 '미소', 리모델링은 '한숨'… 희비 엇갈린 이유
- '백신+확진' 면역력 얼마나 갈까… 연구 결과 살펴보니
- 삼성·하이닉스, '반도체 혹한기' 탈출할 비법 찾았다
- [점프업 스타트업]⑨ 이승민 블루레오 대표 “장애인 95% 구강질환 고통… 진동흡입칫솔로 양치 환경 개선”
- [농수산 수출시대]④ K-푸드에 ‘농기계·스마트팜’ 수출도 날개 달았다…‘원팀’으로 해외 진출 가속도
- 송중기♥케이티→'쌍둥이맘' 공현주까지…검은 토끼띠 자녀 얻을 스타들[PICK★]
- ‘페이왕국’ 대한민국… 간편결제 서비스, 미국·중국·일본보다 많아
- 같은 아파트 단지라도 멀면 배달료 더 낸다... 배민 ‘거리별 배달료’ 도입에 자영업자·소비자 우려
- “재룟값·공공요금 오르고 후원 끊겨”… 시름 깊어지는 무료급식소
- 이러다 '대참사'… 제2의 코로나 될까 무서운 바이러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