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장 중요한 순간, 마침내 송민규가 터졌다

박찬준 2021. 9. 21. 18: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송스타' 송민규(전북 현대)가 마침내 터졌다.

전북은 21일 오후 4시 30분 광주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1' 31라운드에서 후반 45분 터진 송민규의 결승골에 앞세워 2대1로 이겼다.

송민규의 전북 이적 후 첫 골이었다.

송민규는 전북 이적 후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박찬준 기자]'송스타' 송민규(전북 현대)가 마침내 터졌다.

전북은 21일 오후 4시 30분 광주전용구장에서 열린 광주FC와의 '하나원큐 K리그1 2021' 31라운드에서 후반 45분 터진 송민규의 결승골에 앞세워 2대1로 이겼다. 승점 57 고지를 밟은 전북은 한 경기를 덜 치른 울산 현대(승점 55)에 앞서 리그 선두로 올라섰다.

초반부터 빠른 경기가 진행됐다. 전반 15분 광주가 결정적 기회를 잡았다. 엄원상이 페널티박스 내에서 이 용과 몸싸움 끝에 넘어졌다. 주심이 VAR 끝 페널티킥을 선언했다. 헤이스가 키커로 나섰지만 슈팅은 크로스바를 맞고 나왔다. 중원싸움에서 밀리며 기회를 잡지 못한 전북은 전반 25분 이지훈을 빼고 문선민을 조기에 투입해 분위기를 바꿨다.

전북은 후반 시작과 함께 한교원을 빼고 구스타보를 투입해 일류첸코와 투톱을 가동했다. 후반 6분 전북이 선제골을 넣었다. 구스타보가 때린 슛이 골대를 맞고 나오자, 이 용이 잡아 재차 크로스를 시도했고 구스타보가 떨궈준 볼을 일류첸코가 왼발 발리슛으로 연결했다. 하지만 구스타보가 핸드볼을 범했다며 VAR 끝에 골이 무효가 됐다.

하지만 전북의 기세는 멈추지 않았다. 15분 코너킥 상황에서 흘러나온 볼을 백승호가 강력한 오른발 슈팅으로 연결해 선제골을 넣었다. 기세를 탄 전북은 2분 뒤 김보경이 헤더로 득점에 성공했지만 구스타보의 파울이 선언되며 골은 무효가 됐다. 경기를 거칠어졌고, 광주가 반격에 나섰다. 34분 엄원상의 크로스가 구자룡의 몸에 맞고 그대로 자책골이 됐다.

전북이 남은 시간 몰아붙였지만 득점은 나지 않았다. 무승부로 끝날 것 같은 경기는 송민규의 발끝에서 결정이 났다. 후반 45분 송민규가 결승골을 넣었다. 송민규의 전북 이적 후 첫 골이었다. 송민규는 전북 이적 후 기대에 미치지 못하는 모습이었다. 무릎이 좋지 않은 송민규는 김상식 감독의 믿음 속 매경기 경기에 나섰지만, 포항 시절의 모습을 보여주지 못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순간, 김 감독의 기대에 부응했다. 전북은 이 골로 선두로 뛰어올랐다.

박찬준 기자 vanbaste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