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에이티즈, 美 '빌보드 200' 42위 첫 진입..포브스 극찬

백지은 2021. 9. 21. 10:2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에이티즈(ATEEZ)가 미국 '빌보드 200'에 첫 진입하며 더욱 높아진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가 '빌보드 200'에 42위로 차트인했다.

이에 전 세계 팬들은 트위터를 통해 '에이티즈 빌보드200 데뷔' 해시태그를 월드와이드 트렌딩 3위로 올리며 에이티즈의 빌보드 첫 진입을 축하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백지은 기자] 에이티즈(ATEEZ)가 미국 '빌보드 200'에 첫 진입하며 더욱 높아진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20일(현지시간) 미국 음악 전문 매체 빌보드에 따르면 에이티즈의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가 '빌보드 200'에 42위로 차트인했다.

앞서 에이티즈는 빌보드 내 '월드 디지털 송 세일즈 차트(World Digital Song Sales Chart)', '월드 앨범차트(World Albums Chart)', '히트시커 앨범 차트(Heatseekers Albums Chart)', '커런트 앨범 세일즈(CURRENT Albums sales)' 등 다양한 차트 기록을 가져왔지만, 이번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에는 첫 진입인 동시에 방탄소년단, 슈퍼엠, 블랙핑크, 몬스타엑스, NCT127, 세븐틴, 엑소 등의 뒤를 이어 이름을 올리게 돼 더욱 의미가 깊다.

이에 전 세계 팬들은 트위터를 통해 '에이티즈 빌보드200 데뷔' 해시태그를 월드와이드 트렌딩 3위로 올리며 에이티즈의 빌보드 첫 진입을 축하했다.

뿐만 아니라 '제로 : 피버 파트 3'는 초동 66만 장을 기록하며 자체 최고 기록을 경신했을 뿐만 아니라, 역대 아이돌 그룹 초동량 순위에서도 방탄소년단, 세븐틴, 엔시티 드림, 엑소, 블랙핑크의 다음으로 이름을 올린 아티스트가 되었다.

특히 미국 경제지 '포브스(Forbes)'에서는 지난 19일(현지시간) '에이티즈는 새 앨범으로 한국 판매 역사를 만든다(Ateez Makes Korean Sales History With Their New Album)'라는 기사로 "에이티즈는 새로운 앨범을 발매할 때마다 최고치를 경신하며 한국에서 가장 인기 있는 가수들 중 하나임을 증명한다"라고 극찬하기도.

이렇듯 글로벌 팬들의 마음을 사로집은 에이티즈의 이번 앨범 '제로 : 피버 파트 3'에는 더블 타이틀곡 '데자뷰(Deja Vu)'와 '이터널 선샤인(Eternal Sunshine)', 트로피컬 댄스 팝 장르의 '필링 라이크 아이 두(Feeling Like I Do)', 홍중이 작사, 작곡, 편곡에 참여한 '록키(ROCKY)'와 '올 어바웃 유(All About You)' 그리고 위로의 메시지를 담은 '밤하늘(Not Too Late)'까지 총 6곡이 담겼다.

에이티즈는 컴백 2주차 활동에 돌입해 다양한 콘텐츠로 팬들을 만나고 있다.

백지은 기자 silk78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