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뷔 10주년' 김필, 가을송으로 돌아온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데뷔 10주년을 맞은 가수 김필이 가을 감성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아카이브 아침은 김필이 오는 29일 싱어송라이터 임헌일과 협업한 신곡으로 컴백한다고 21일 밝혔다.
김필의 컴백은 지난해 12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불면(sleeplessness)' 이후 9개월 만이다.
방송 당시 김필과 눈에 띄는 음악적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남다른 친밀감을 보여줬던 임헌일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을 데뷔 10주년을 맞은 김필에게 선물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헤럴드경제=고승희 기자] 데뷔 10주년을 맞은 가수 김필이 가을 감성으로 돌아온다.
소속사 아카이브 아침은 김필이 오는 29일 싱어송라이터 임헌일과 협업한 신곡으로 컴백한다고 21일 밝혔다.
김필의 컴백은 지난해 12월 발매한 디지털 싱글 ‘불면(sleeplessness)’ 이후 9개월 만이다.
소속사 측은 “클래식한 가을 감성을 제대로 담은 본격적인 가을송”이라고 귀띔했다.
새 노래의 작곡은 지난 2019년 JTBC ‘비긴어게인3’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맺은 임헌일이 맡았다. 방송 당시 김필과 눈에 띄는 음악적 케미스트리를 자랑하며 남다른 친밀감을 보여줬던 임헌일은 직접 작사, 작곡한 곡을 데뷔 10주년을 맞은 김필에게 선물했다. 김필에게 선물하며 이번 컴백에 의미를 더했다.
김필은 지난 2011년 데뷔 이래, 독보적인 음색과 완성도 높은 음악으로 사랑받고 있다. 특히 ‘이태원 클라쓰’, ‘스타트업’, ‘응답하라 1988’ 등 인기 드라마에 목소리를 더하며 OST 강자로도 주목받았고, ‘비긴어게인 시즌3’, ‘더콜 시즌2’ 등 다수의 음악 예능 프로그램에서 두각을 보였다.
shee@heraldcorp.com
Copyright © 헤럴드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주식 대신 여기에 투자했더니”…‘롤린’으로 50배 벌었다?
- [영상] “쯔양도 깜놀” 삼겹살, 쌈장보다 소금? 더 맛있는 이유
- “장제원 아들 노엘, 힙합계 명예 실추…떠나라” 퇴출 촉구 성명
- [영상] 톨게이트서 속도낸 테슬라, K5 ‘가로주행’ 못 피해 ‘쾅’ 전복
- [영상] “스마트폰인 줄” 번역까지 하는 ‘이 안경’ 나온다?
- ‘차은우 닮은꼴’ 공대생 등장…그의 정체는?
- “배달 타코서 커터칼 3조각 나와…실수인가요?” 업체 답변은
- 변비 해결사 ‘이것’ 당뇨병 환자한테도 통한다?
- “자기 전에 스마트폰 자주 보세요?” 건강에 무슨 문제가…
- “중국 또 억지” 드라마 속 ‘김유정 한복’ 중국 거라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