골린이도 관심..홀인원 축하비·사고보장도 가능한 골프보험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골프시즌인 가을이 되면서 골프보험 가입도 늘고 있다.
홀인원 축하금 지금은 물론 골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사고를 보장해주는 골프보험에 초보 골퍼인 '골린이(골프+어린이)'들 관심도 커지고 있다.
동반 플레이어는 별도의 피보험자 등록없이 보험 이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홀인원을 했을 경우, 본인 인증과 골프장의 해당 라운딩 명단 확인을 통해 홀인원 비용 1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험료는 전년비 33.1% 증가
골프인구 늘며 관련 신상품 출시
현재 국내에서 판매되는 골프보험은 골프장에서 생기는 상해, 배상책임 손해와 홀인원 비용 등을 보장하는 단기 보험이다. 보장은 여러 가지지만 가입자들은 홀인원 기대하며 가입하는 경우가 대부분이다.
홀인원이란 파3홀에서 첫 타에 공이 홀에 들어가는 경우(기준타수 3파를 1타만에 넣은 경우)를 말한다. 홀인원이 쉽게 나오지 않기 때문에 성공할 경우 골프장에 따라 기념식수와 기념품을 구매해 제공하고, 함께 라운딩했던 인원과 기념파티를 여는 관행이 있다. 골프보험은 홀인원 특약을 통해 이 비용을 보험에서 지급해주는 것이다.
현재 골프보험은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보험, 롯데손해보험 등에서 판매 중이다. 최근엔 캐롯손해보험도 합류했다.
삼성화재 골프보험은 라운딩날 하루를 위한 1일보험도 가입이 가능하며, 1~3년 보험기간으로도 가입이 된다. 홀인원으로 인한 기념품 구입비, 기념식수, 동반 캐디 축하금 등을 최대 100만원까지 보장한다. 골프 중 사고로 발생할 수 있는 사망 및 후유장애를 보장하며, 타인의 신체 또는 재물에 끼친 손해도 2000만원까지 보장 가능하다. 보험기간 중 교통사고로 사망하거나 교통사고로 후유장해가 발생한 경우 각각 1000만 원의 보험금을 지급한다.
현대해상 골프보험은 1개월 가입이 가능한 단기 보험으로, 스마트·스탠다드·프리미엄 등 각각의 플랜에 따라 고객이 보험을 설계토록 했다. 기본적으로 골프경기, 연습 중 발생하는 위험 보장하고, 골프장에서 실수로 타인에게 피해를 입혀도 보장된다. 홀인원시 기념품, 기념식수, 축하금 등 최대 100만원까지 보장된다.
KB손해보험에서 판매 중인 KB골프보험은 가장 저렴한 7770원의 보험료로 △상해사망 1억원 △후유장해 1억5000만원 △배상책임 2000만원 △홀인원비용 100만원 등 총 4개의 보장을 담보한다.
캐롯손해보험이 출시한 ‘캐롯 투게더 홀인원 보험’은 이용금액이 1인기준 2500원이며, 가입자 본인 1인 또는 동반 3인을 포함한 4인 기준으로 선택해 가입할 수 있다. 동반 플레이어는 별도의 피보험자 등록없이 보험 이용이 가능한 것은 물론 홀인원을 했을 경우, 본인 인증과 골프장의 해당 라운딩 명단 확인을 통해 홀인원 비용 100만원을 보장받을 수 있다.
전선형 (sunnyjun@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연봉 천만원 인상·자사주 달라"..삼성전자 노조 요구안 '논란'
- 김범수 개인회사 자녀들 퇴사…"인재양성으로 사업목적도 바꿀 것"
- "월 500만원 벌고 집 있는 남자"…39세女 요구에 커플매니저 '분노'
- "안전벨트 안 맸네?"…오픈카 굉음 후 여친 튕겨나갔다
- 개그맨 김종국 子, 사기 혐의 피소…"집 나가 의절한 상태"
- [단독]SK 이어 롯데도 중고차 `노크`…대기업 진출 현실화 임박
- "겸허히 받아들여"…프로포폴 실형 면한 하정우, 향후 행보는 [종합]
-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 “비트코인·테슬라로 막대한 수익 얻을 것"
- '尹 장모 대응문건' 의혹에 추미애 "대검이 장모 변호인 역할 한 셈"
- 文대통령, 퇴임 후 '캐스퍼' 탄다.. ‘광주형 일자리 SUV’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