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외동포, 코로나속 이웃과 온정 나누며 쇠는 '추석 명절'

왕길환 입력 2021. 9. 21. 08: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재외동포 사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 속에 맞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이웃과 온정을 나누며 쇠고 있다.

하와이 한인문화회관(위원장 아만다 장)은 추석 당일 호놀룰루 소재 시니어 아파트에 거주하는 동포 어르신들에게 떡과 마스크, 세정제 등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독일 남부글뤽아우프복지회(회장 선경석)는 앞서 13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한식당에서 코로나19에 지친 한인 60여 명을 초청해 추석맞이 나눔 문화행사를 열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독거노인 등에 생필품과 방역용품을 전달하는 모습 [캄보디아한인회 제공]

(서울=연합뉴스) 왕길환 기자 = 재외동포 사회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의 세계적인 대유행 속에 맞는 민족의 명절 추석을 이웃과 온정을 나누며 쇠고 있다.

하와이 한인문화회관(위원장 아만다 장)은 추석 당일 호놀룰루 소재 시니어 아파트에 거주하는 동포 어르신들에게 떡과 마스크, 세정제 등을 전달한다고 밝혔다.

한인문화회관 이사진들이 십시일반 정성을 모아 외출이 자유롭지 못한 이웃과 소통을 제대로 못하는 어르신들을 직접 찾아 떡과 방역 제품을 나누는 것이다.

미국 LA 한인상공회의소(회장 강일한)는 추석 전날인 20일(현지시간) 남가주새누리교회에서 150달러 상당의 식품과 방역제품이 포함된 구호 패키지를 무료로 제공한다.

패키지에는 떡국 컵라면 6개들이 한 상자, 마스크 8팩, 손소독제 4개가 들어있다.

강 회장은 "추석은 이웃을 돌아보고 풍성함을 나누는 것이 고유 관습"이라며 "코로나19로 지친 이웃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 위해 나눔 행사를 마련했다"고 말했다.

뉴욕한인회(회장 찰스 윤)는 18일 한인 밀집지역인 퀸즈 플러싱 머레히힐역 광장에서 '추석맞이 사랑의 식품 나눔 행사'를 진행한다. 쇠고기, 송편, 만두, 당면, 부침가루, 과자 등을 전달한다.

캄보디아 한인회(회장 박현옥)는 추석을 앞두고 2차 사랑 나눔 행사를 펼쳤다. 코로나19 극복을 위해 독거 노인과 다문화 가정 25명에게 생필품과 방역 용품을 전달했다.

한인회 관계자는 "앞으로도 이런 사랑 나눔을 자주할 수 있었으면 한다. 소소한 사랑이 모여서 많은 한인에게 힘이 되고 있다"고 말했다.

독일 남부글뤽아우프복지회(회장 선경석)는 앞서 13일 프랑크푸르트에 있는 한식당에서 코로나19에 지친 한인 60여 명을 초청해 추석맞이 나눔 문화행사를 열었다.

호주 부동산투자그룹 베터라이프(대표 노현상)는 도시 봉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동포들을 위해 추석을 맞아 2천kg 쌀 나눔운동을 전개하고 있다. 매주 화요일 사이트(betterlifeproperty.com.au/2000kg-쌀-나눔)에서 선착순 30명을 받아 전달한다.

또 호주 이스트우드 상가에 있는 엄마분식도 힘든 가정이나 어려운 청년들에게 계란 12개짜리 3팩, 어묵 1kg 1팩, 물만두 한팩 등 3가지를 한세트로 묶어 무료로 전달한다.

호주 시드니성시화운동본부는 경제적으로 도움이 필요한 사람들에게 50달러를 송금하는 캠페인을 전개하고 있다.

ghwang@yna.co.kr

☞ 약혼남과 자동차여행 떠났다 실종된 여성, 시신으로 발견
☞ 더 세게, 더 화끈하게…중독 부르는 빨간 맛
☞ "춤추는데 허락은 필요없죠" 유엔총회장 누빈 BTS
☞ 여친과 성행위한 중학생 성폭력범 될 뻔…법원 "징계 취소"
☞ 가장 많이 압수된 짝퉁 상표는 ○○…올해 1∼7월 51억원
☞ '국민' 아닌 외국인도 코로나 국민지원금 받는다?
☞ 장제원 아들, 무면허 운전·경찰관 폭행 혐의로 체포
☞ 람보르기니가 업무용?…법인세 탈루 통로 된 슈퍼카
☞ 가정집 냉동고서 '무게 160kg' 호랑이 사체 나와
☞ 광주 아파트서 몸 묶인 여성 시신 발견…용의자 긴급체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