몬토요 감독 "류현진, 몸 상태 나아져..곧 피칭훈련 시작"

김경윤 입력 2021. 9. 21. 08:07 수정 2021. 9. 21. 08:26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목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IL)에 오른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곧바로 피칭 훈련에 돌입한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2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와 원정경기를 앞두고 화상 인터뷰를 통해 "류현진의 몸 상태는 좀 나아졌다"며 "오늘 아니면 내일 피칭 훈련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류현진은 지난 20일 목에 뻐근함을 호소하고 IL에 올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 찰리 몬토요 토론토 블루제이스 감독이 2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리는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탬파베이 레이스와 원정경기를 앞두고 화상 인터뷰를 하고 있다. [MLB 화상 인터뷰 캡처. 재배포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김경윤 기자 = 목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IL)에 오른 류현진(34·토론토 블루제이스)이 곧바로 피칭 훈련에 돌입한다.

찰리 몬토요 토론토 감독은 21일(한국시간) 미국 플로리다주 세인트피터즈버그 트로피카나 필드에서 열리는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탬파베이 레이스와 원정경기를 앞두고 화상 인터뷰를 통해 "류현진의 몸 상태는 좀 나아졌다"며 "오늘 아니면 내일 피칭 훈련을 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류현진은 지난 20일 목에 뻐근함을 호소하고 IL에 올랐다.

IL행의 대외적인 이유는 목 부상이지만, 실질적인 이유는 재정비 시간이 필요했기 때문이다.

류현진은 지난 12일 볼티모어 오리올스전에서 2⅓이닝 7실점, 18일 미네소타 트윈스전에서 2이닝 5실점의 부진한 모습을 보였다.

최근 5차례 선발 등판 경기에서 3차례나 4이닝 미만-5실점 이상을 소화했다.

지난달 22일까지 3.54이던 평균자책점은 4.34까지 치솟았다.

재정비 시간은 길지 않을 전망이다.

토론토는 현재 치열한 와일드카드 순위 싸움을 펼치고 있어서 류현진이 필요하다.

로스 앳킨스 단장은 류현진의 IL행을 발표하면서 선발 로테이션을 한 차례만 거를 예정이라고 설명하기도 했다.

목 부상으로 부상자 명단(IL)에 오른 류현진 (볼티모어 AP=연합뉴스) 토론토 블루제이스의 류현진이 지난 11일(현지시간)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의 오리올 파크 앳 캠든야즈에서 열린 미국프로야구 메이저리그(MLB) 볼티모어 오리올스와의 원정경기 더블헤더 1차전에 선발 등판해 2회에 투구하고 있다. 류현진은 2⅓이닝 8피안타(2홈런) 1볼넷 4탈삼진 7실점(7자책점)leekm@yna.co.kr[연합뉴스 자료사진]

류현진은 차분하게 다음 선발 등판 일정을 준비할 예정이다.

일단 류현진은 캐치볼을 시작으로 가볍게 운동을 시작한다.

몬토요 감독은 "류현진이 던지는 것을 지켜보자"라고 말했다. 류현진은 현재 토론토 선수단과 동행하고 있다.

cycle@yna.co.kr

☞ 약혼남과 자동차여행 떠났다 실종된 여성, 시신으로 발견
☞ 더 세게, 더 화끈하게…중독 부르는 빨간 맛
☞ "춤추는데 허락은 필요없죠" 유엔총회장 누빈 BTS
☞ 여친과 성행위한 중학생 성폭력범 될 뻔…법원 "징계 취소"
☞ 가장 많이 압수된 짝퉁 상표는 ○○…올해 1∼7월 51억원
☞ '국민' 아닌 외국인도 코로나 국민지원금 받는다?
☞ 장제원 아들, 무면허 운전·경찰관 폭행 혐의로 체포
☞ 람보르기니가 업무용?…법인세 탈루 통로 된 슈퍼카
☞ 가정집 냉동고서 '무게 160kg' 호랑이 사체 나와
☞ 광주 아파트서 몸 묶인 여성 시신 발견…용의자 긴급체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