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리가 리뷰] '아라우호 극적골' 바르사, 그라나다와 1-1 무..'무패 유지+7위'

박지원 기자 2021. 9. 21. 05:5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바르셀로나가 아라우호의 후반 막판 득점으로 패배를 면했다.

바르셀로나는 21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열린 2021-22시즌 스페인 라리가 5라운드에서 그라나다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후반 11분 코너킥 상황에서 아라우호가 다이빙 헤더를 했으나 공은 골포스트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이어 후반 14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데파이의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박지원 기자= 바르셀로나가 아라우호의 후반 막판 득점으로 패배를 면했다.

바르셀로나는 21일 오전 4시(한국시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 위치한 캄프 누에서 열린 2021-22시즌 스페인 라리가 5라운드에서 그라나다와 1-1 무승부를 거뒀다. 이로써 바르셀로나는 2승 2무(승점 8점)로 7위에 위치했다.

홈팀 바르셀로나는 4-3-3 포메이션을 가동했다. 데파이, 쿠티뉴, 데미르, 데 용, 부스케츠, 로베르토, 발데, 가르시아, 아라우호, 데스트, 슈테켄이 출격했다. 원정팀 그라나다도 4-3-3 포메이션을 내세웠다. 몰리나, 마치스, 푸에르타스, 에테키, 밀라, 몬추, 에스쿠데로, 아브람, 두아르테, 쿠이니, 막시미아노가 출전했다.

시작과 함께 그라나다가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 2분 페널티 박스 좌측면에서 에스쿠데로가 크로스를 올렸고, 이를 두아르테가 헤더로 골망을 흔들었다. 계속해서 좋은 기회를 잡았다. 전반 12분 마치스가 좌측면에서 크로스를 올린 것을 몰리나가 발리슛으로 연결했으나 크로스바 위로 살짝 넘어갔다.

바르셀로나가 땅을 쳤다. 전반 18분 코너킥 상황에서 공은 로베르토에게 향했다. 로베르토가 가볍게 툭 처리했으나 공은 크로스바를 맞고 나갔다. 이어 전반 24분 역습 상황에서 로베르토가 데파이에게 패스를 건넸고, 이를 페널티 박스 근처에서 감아차기 슈팅을 했으나 높게 솟구쳤다.

변수가 발생했다. 전반 30분 에테키가 햄스트링에 불편함을 느낌에 따라 몬토로가 투입됐다. 바르셀로나도 부상자가 나왔다. 전반 42분 발데가 허리 부상을 입었고, 대신해 밍구에사가 들어갔다.

그라나다의 추가골이 무산됐다. 전반 43분 몬추가 페널티 박스 정면에서 강력한 슈팅을 날렸으나 슈테켄 골키퍼가 쳐냈다. 바르셀로나도 반격했다. 전반 45분 우측면에서 프리킥을 처리했고, 아라우호가 헤더 슛을 통해 구석으로 돌려놨지만, 막시미아노 골키퍼가 막아냈다. 전반은 바르셀로나의 1-0 리드 속에 종료됐다.

후반 시작과 함께 양 팀이 교체 카드를 사용했다. 바르셀로나는 더 용, 그라나다는 네바를 들여보냈다. 바르셀로나가 공세를 펼쳤다. 후반 11분 코너킥 상황에서 아라우호가 다이빙 헤더를 했으나 공은 골포스트 옆으로 살짝 벗어났다. 이어 후반 14분 문전 혼전 상황에서 데파이의 슈팅은 골키퍼 정면으로 향했다.

바르셀로나가 교체했다. 후반 15분 쿠티뉴가 나가고 가비가 들어갔다. 이어 후반 29분 푸치, 피케가 투입됐다. 바르셀로나의 결정적인 기회가 날아갔다. 후반 33분 우측면에서 밍구에사가 올린 크로스가 크로스바를 맞고 나갔다. 이어 후반 34분 코너킥에서 더 용이 골문 바로 앞에서 헤더 기회를 잡았다. 노마크 찬스에 골문은 비어있었으나 높게 솟구치고 말았다.

계속해서 바르셀로나가 몰아쳤다. 후반 35분 좌측면에서 크로스가 올라갔고, 이를 아라우호가 헤더 슈팅을 했으나 골키퍼가 잡아냈다. 결국 바르셀로나가 균형을 맞췄다. 후반 45분 페널티 박스에서 가비가 크로스를 올렸고, 아라우호가 헤딩골을 넣었다. 경기는 1-1 무승부로 막을 내렸다.

[경기 결과]

바르셀로나(1) : 아라우호(후반 45분)

그라나다(1) : 두아르테(전반 2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