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양업체 유성, 집코노미 박람회에서 '한화 포레나 제주 중문' 선보여

김진수 2021. 9. 21. 04: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분양 마케팅업체 유성이 10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 2021'에 '한화 포레나 제주 중문'으로 참여한다.

국내 최대 종합 부동산 박람회인 '집코노미 박람회'에는 정부와 공공기관 정책관을 비롯해 건설사, 디벨로퍼, 분양마케팅, 프롭테크 등 70여개 기업이 100여개 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유성이 선보이는 단지는 다음달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1805의1 일대에 들어선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0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집코노미 박람회 2021' 열려
한화건설이 제주 중문에 짓는 169가구 규모의 프리미엄 주거 단지

분양 마케팅업체 유성이 10월 1~2일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집코노미 박람회 2021'에 '한화 포레나 제주 중문'으로 참여한다. 국내 최대 종합 부동산 박람회인 '집코노미 박람회'에는 정부와 공공기관 정책관을 비롯해 건설사, 디벨로퍼, 분양마케팅, 프롭테크 등 70여개 기업이 100여개 개발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유성이 선보이는 단지는 다음달 제주 서귀포시 중문동 1805의1 일대에 들어선다. 지하 2층~지상 7층, 8개 동, 169가구(전용면적 76~113㎡)으로 이뤄진다. 입주는 2023년 6월 예정이다.


 중문 핵심 비전의 중심인 서귀포 신시가지(2청사), 구시가지(1청사), 중문관광단지와 가깝다. 제주 주요 지방도로, 공항버스와 연계되는 편리한 중문관광단지 교통 인프라는 물론 교육, 관광, 컨벤션 등 제주 남부를 대표하는 입지를 갖추고 있다는 평가다.

중문초, 중문중, 중문고 등이 가까운 편이다. 영어교육도시는 도로가 연결돼 있어 교육특구를 누릴 수 있다. 하나로마트 중문농협 본점과 중문동 주민센터, 서귀포시 중문보건지소, 서귀포 국민체육센터 등 생활 인프라도 다양하다.

한화건설은 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를 제주에 처음으로 공급한다. 데크형 와이드 단지 설계로 제주 앞바다를 내려 볼 수 있는 오션 뷰 전망(일부 가구)이 가능하다. 전망과 개방감을 돋보이게 하는 4베이(방 3칸과 거실 전면향 배치) 혁신 평면(일부 타입)의 중대형 평면으로 구성된다. 지상 34대, 지하 193대 등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한다. 입주민 라이프 스타일과 트랜드를 반영해 테라스형 발코니(일부 가구), 계절창고, 알파룸, 드레스룸 등 세대별 특화설계를 적용할 계획이다.

부동산 비규제지역으로 중도금 60% 무이자 혜택과 자유로운 전매가 가능해 투자가치도 높을 것으로 보인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아름다운주택포럼(아가포럼)이 지난 5월 실시한 '아름다운 우리아파트 사진공모전' 전시회도 마련된다. 이상우 인베이드투자자문 대표, 홍춘욱 리치고인베스트 대표 등 내로라하는 부동산 전문가들이 연말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 등을 알려주는 '집코노미 콘서트'도 동시에 열린다. 

김진수 기자 true@hankyung.com

경제지 네이버 구독 첫 400만, 한국경제 받아보세요
한국경제신문과 WSJ, 모바일한경으로 보세요

Copyright © 한국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