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秋캉스] 올 가을 호캉스 어디로 갈까? 다 모아 봤더니..
여행가기 좋은 계절은 이미 시작했다. 물론 현실은 녹록치 않다. 석 달 가까이 코로나19 확진자 수가 네 자릿수대를 기록하고 있다. 방역 당국에서는 매일, 아니 매 시간대 뉴스를 통해 특별한 경우가 아니라면 전 국민의 이동을 자제해달라고 호소 중이다.
그래서 대안으로 나오고 있는 것이 최소한의 이동과 최대한의 거리두기, 그리고 가장 필요한 육체적‧정신적 쉼을 누릴 수 있는 호캉스이다. 특히 올해 마지막 큰 연휴이자 명절인 추석과 대체휴일 등으로 소소한 연휴를 즐길 수 있는 가을철을 맞아 호텔에서 보내는 추(秋)캉스 상품이 속속 모습을 드러내고 있다.
안전 관련해서 국제 인증을 2개나 받은 호텔이 있다. 세계청결산업협회(ISSA)의 ‘환경소독 국제인증(GBAC)’, 포브스 트래블 가이드의 ‘보건안보 인증(VERIFIED®)’을 획득한 파라다이스시티이다. 대놓고 안전 호캉스를 외쳐도 손색없는 곳이다.
파라다이스시티가 준비한 ‘한가위 인 파라다이스’ 패키지는 거리두기를 감안해 조식을 대규모 연회장인 그랜드볼룸에서 제공하고 숙박권 등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 스크래치 이벤트를 비대면으로 진행한다. 오는 21일까지 예약할 수 있으며 추석 연휴인 18~21일 동안 이용할 수 있다. 가격은 성인 2인, 어린이 2인 기준 64만원부터로, 부가세는 별도로 부과한다. 공식 홈페이지에서 예약하면 1만원을 할인해준다.
그 외에도 객실 등 원하는 장소에서 프라이빗한 먹캉스를 떠날 수 있는 레스토랑 별 투고박스, 세계적인 미디어아트 작가 허먼 콜겐(Herman Kolgen)의 역대 최대 규모 전시, 플라자 광장에서 민속 놀이를 체험하는 ‘한가위 놀이마당’과 풍성한 사은이벤트까지 넓은 공간에서 거리두기를 지키며 누릴 수 있는 즐길거리도 다채롭다.
서울신라호텔은 비대면·프라이빗에 초점을 맞춘 ‘고메 홀리데이’ 추석 패키지를 선보였다. 객실에서 명절의 넉넉하고 여유로운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양식 코스 메뉴를 도시락으로 구성한 고메 인 룸 세트와 와인을 포함했다.
또 유니버설뮤직코리아와 협업한 랜선 공연 영상도 제공한다. 체크인 시 모바일로 전송되는 유튜브 URL로 접속해 약 40분가량 최상급 뮤지션들의 공연을 감상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18일부터 21일까지 단 4일간만 이용할 수 있고, 가격은 비즈니스 디럭스룸 성인 2인 기준 65만원부터이다. 부가세와 봉사료는 별도.
객실에서 나만의 프라이빗 시네마를 즐기며 명절을 보낼 수 있는 상상 한 번쯤 해봤을 터.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가 이런 이를 위한 ‘호텔콕 시네마 패키지’를 내놨다. 전 객실에 설치된 55인치 이상의 스마트 TV로 OTT 서비스를 즐길 수 있으며, 극장 내부 모습을 그대로 재현한 CGV의 한정판 4DX 옥스포드 블록 1세트도 선물로 증정한다.
또 CGV 인기 팝콘 2종과 인터컨티넨탈 시그니처 수제 맥주 2잔을 투고 서비스로 전해 객실 내에서 영화관 분위기를 연출할 수 있다. 이 패키지는 10월 말까지 판매하며, 가격은 디럭스 룸 기준 세금 및 봉사료를 포함해 30만9000원부터이다.
객실에서 프라이빗하게 즐기는 식도락 여행 콘셉트는 요즘 분위기에 제격이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 더글라스 하우스의 ‘어텀 인 더글라스’ 패키지가 바로 그 부분을 공략했다. 아늑한 오두막 느낌을 재현한 더글라스 디럭스 룸 숙박과 더글라스 라운지 이용을 기본으로 구성했다. 어텀 인 더글라스 Ⅰ은 로비라운지 더 파빌리온의 디저트 세트를, 어텀 인 더글라스 Ⅱ는 피자힐의 콤비네이션 피자를 객실 테이크 아웃으로 각각 제공해 안전하게 호텔 미식을 누릴 수 있다. 11월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2인 기준 26만원 부터로, 부가세와 봉사료는 별도로 내야한다.
추석 명절뿐만 아니라 가을 나들이도 예전처럼 모이기 힘들다. 이럴 때 가족 여행을 원없이 즐기는 것도 방법이다. 강남구 압구정역에 위치한 하얏트 체인의 라이프스타일 호텔 안다즈 서울 강남이 가족을 타깃으로 한 패키지를 출시했다. 이번 패키지는 디럭스 룸 1박과 최대 4인 조식, 프리미엄 홈케어 브랜드 라브아 추석 런드리 기프트 세트를 포함한다. 투숙 기간 중 조각보 레스토랑의 씨푸드 그릴 & 미트앤코 디너 세트 메뉴 이용 시 20% 할인 및 웰컴 드링크, 주류를 제외한 객실 미니바 무료 혜택, 실내 수영장 및 24시간 피트니스 센터 무료 이용 등 특전도 풍성하다.
특히 호캉스의 최애 공간인 실내 수영장이 눈여겨볼만 하다. 온도에 따라 구분한 3개의 자쿠지와 메인풀이 있으며, 공용 사우나와 허브탕, 무료로 이용 가능한 선베드와 유료 대여 공간인 카바나도 있다. 아름다운 한강전망을 담은 7m 크기의 거대한 LED 패널에서는 수영장에서 놓칠 수 없는 인생샷도 건질 수 있다. 이달 30일까지 이용할 수 있고, 1박 기준으로 35만원부터이다. 10% 세금은 별도.
코오롱 계열 리조트‧호텔은 프라이빗한 객실에서 가족들과 전통놀이를 체험할 수 있는 ‘어텀 홀리데이’ 패키지 2종을 오는 17일부터 25일까지 선보인다. 이번 패키지는 호텔에서 오붓한 시간을 보내려는 가족을 위해 객실에서 즐기는 전통 민속놀이 체험 세트부터 DIY 키트 등 가족끼리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풍성한 놀거리를 제공한다.
‘모야? 윷이야!’ 패키지는 객실 1박과 함께 명절에 빠질 수 없는 윷놀이 세트를 제공해 가족과 프라이빗하게 윷놀이를 즐기며 명절 추억을 쌓을 수 있는 상품이다. 경주 코오롱호텔과 마우나오션리조트, 부산 코오롱 씨클라우드 호텔, 서울 호텔 포코 성수에서 만나볼 수 있다.
파라다이스호텔 부산은 여유로운 추캉스를 보다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라운지 프로모션’ 패키지를 선착순 한정 판매한다. 탁 트인 해운대 바다와 해변 정원을 조망하며 품격 있는 다이닝 메뉴를 맛볼 수 있는 라운지 파라다이스 성인 2인 이용권은 물론 라운지에서 프라이빗 체크인‧아웃 서비스도 제공한다.
이밖에 야외 온천 씨메르 및 오션스파 풀을 하루 종일 이용할 수 있고, BMW 키즈 드라이빙, 하바키즈라운지 등 키즈 빌리지 이용 혜택까지 포함해 온 가족이 함께 연휴를 보내기에 제격이다. 10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으며 가격은 디럭스 객실 성인 2인, 어린이 2인 기준 32만 원부터로, 부가세와 봉사료는 별도.
[장주영 여행+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 호텔에 여성은 되고, 남성은 안된다고? 논란 일파만파
- "북한이 없네?" 여행객이 가장 ‘적게’ 방문한 국가 톱 10
- 마라도 2배 규모 사람 출입금지 식당 탄생…왜?
- 음복주로 와인? 추석 음식과 잘 어울리는 와인도 있다!
- 호캉스 성지, 아니 천국이라 불리는 부산 `그 곳`
- 강경준, 상간남 피소…사랑꾼 이미지 타격 [MK픽] - 스타투데이
- AI가 실시간으로 가격도 바꾼다…아마존·우버 성공 뒤엔 ‘다이내믹 프라이싱’
- 서예지, 12월 29일 데뷔 11년 만에 첫 단독 팬미팅 개최 [공식] - MK스포츠
- 이찬원, 이태원 참사에 "노래 못해요" 했다가 봉변 당했다 - 스타투데이
- 양희은·양희경 자매, 오늘(4일) 모친상 - 스타투데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