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 랜드연구소 찾은 박영선 "5G 가장 앞서가는 국가 대한민국"

김평화 기자 2021. 9. 20. 13:4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랜드연구소를 방문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5G시대 가장 앞서가는 국가가 대한민국"이라고 밝혔다.

박 전 장관은 "브리핑시간 동안 살짝 전율이 느껴지는 순간이 있었다"며 "5G 시대 브리핑중 대한민국이 수없이 언급되면서 5G시대에서 가장 앞서가는 나라 대한민국 , 뒤쳐진 국가로 일본을 지목하던 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국 로스앤젤레스(LA) 랜드연구소를 방문한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이 "5G시대 가장 앞서가는 국가가 대한민국"이라고 밝혔다.

박 전 장관은 20일 자신의 페이스북에 랜드연구소 방문 사진을 글과 함께 게시했다. 랜드연구소는 2차세계대전 당시 일본의 진주만 공격이후 상처를 빠르게 치유할 목적으로 미국의 국방전략을 연구하기 위해 1948년 만들어진 매우 보수적인 싱크탱크 중 하나다.

박 전 장관은 랜드연구소에 대해 "특히 군사문제에 대한 연구에서 세계적으로 권위가 있다"며 " 1600여명의 직원을 두고 있는 대규모 싱크탱크이고 박사과정도 유명하다"고 소개했다.

박 전 장관은 이날 랜드연구소에서 △5G 시대 △수소에너지, 수소전기자동차 △재생에너지 △사이버보안 등에 대한 브리핑을 청취했다. 박 전 장관은 "브리핑시간 동안 살짝 전율이 느껴지는 순간이 있었다"며 "5G 시대 브리핑중 대한민국이 수없이 언급되면서 5G시대에서 가장 앞서가는 나라 대한민국 , 뒤쳐진 국가로 일본을 지목하던 순간이었다"고 설명했다.

그는 "미국과 중국의 패권전쟁에서 미국이 화웨이를 내 칠 수 밖에 없었던 이유들 가운데 하나가 바로 5G시대를 둘러싼 통신장비와 기술상용화 문제"라며 "세계에서 가장 먼저 5G를 지난 2019년 상용화한 한국의 통신 네트워크 브랜드는 지금 미중갈등 속 반도체와 함께 매우 주목 받고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한국에 대한 평가는 정말로 한국을 떠나 바깥에서 보면 한국속 생각들과는 엄청 다르게 그 가치를 인정받고 있다"며 "미국의 보수적인 싱크탱크가 한국을 주목하고 있다는 사실로도 우리는 지금부터 너무나 할 일이 많은 역동찬 국가인 것"이라고 말했다.
박영선 전 중소벤처기업부 장관(가운데)이 최근 미국 LA 랜드연구소를 방문해 기념사진을 촬영했다./사진=박 전 장관 페이스북

[관련기사]☞ 곽민선 아나, 수원삼성 선수와 열애설…"경기 지는데 네 생각""점점 야위어가네"…고현정, 다이어트 성공 후 4개월 변천사'던♥' 현아, 꿀벅지 노출로 섹시美 폭발…독보적 섹시퀸유이, 새 바디프로필서 '복근+볼륨감' 과시…8㎏ 쪘다더니DMZ에서 수류탄 안전핀 뽑았다…탈북 군인은 왜 철책을 넘었나
김평화 기자 peace@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