혼자서도 잘할까..첫 솔로 출격 앞둔 보이그룹 멤버들

오보람 2021. 9. 20. 12: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에서 탄탄한 팬층을 쌓은 아이돌 멤버들이 데뷔 후 첫 솔로 출격을 줄줄이 앞두고 있다.

보이그룹 갓세븐 출신 영재는 다음 달 5일 첫 번째 솔로 앨범 '컬러스 프롬 Ars'(COLORS from Ars)를 발매한다.

2014년부터 갓세븐의 메인보컬로 활약한 영재는 뛰어난 프로듀싱 역량을 지녀 그룹의 곡 작업에도 여러 차례 참여했다.

보이그룹 빅톤의 메인 래퍼 도한세는 오는 25일 첫 미니앨범 '블레이즈'(BLAZE)를 선보인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갓세븐 영재부터 데이식스 도운·빅톤 도한세까지
갓세븐 영재 솔로 앨범 '컬러스 프롬 Ars' 발매 예고 영상 갈무리 [써브라임아티스트에이전시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오보람 기자 = 그룹에서 탄탄한 팬층을 쌓은 아이돌 멤버들이 데뷔 후 첫 솔로 출격을 줄줄이 앞두고 있다.

보이그룹 갓세븐 출신 영재는 다음 달 5일 첫 번째 솔로 앨범 '컬러스 프롬 Ars'(COLORS from Ars)를 발매한다. 트랙 리스트 등 구체적인 정보는 추후 공개한다.

Ars는 영재가 작곡가로 활동할 때 사용하는 예명으로 '예술은 길고 인생은 짧다'는 뜻의 라틴어 'Ars longa, vita brevis'에서 차용했다. 진정한 예술을 하는 멋진 사람이 되고 싶다는 영재의 포부를 담았다.

영재는 최근 솔로 데뷔를 알리는 예고 영상을 게재하며 팬들의 기대감을 끌어올렸다. 영상에는 빈 종이에 영어 단어들을 썼다 지우며 무언가를 고민하는 그의 모습이 그려졌다.

2014년부터 갓세븐의 메인보컬로 활약한 영재는 뛰어난 프로듀싱 역량을 지녀 그룹의 곡 작업에도 여러 차례 참여했다.

올해 초 JYP엔터테인먼트를 떠나 써브라임 아티스트 에이전시와 전속계약을 맺었고, 다른 멤버들 역시 새 소속사에서 잇따라 솔로 앨범을 내놨다.

데이식스 도운 [JYP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보이밴드 데이식스의 드러머 도운은 오는 27일 가수 송희진과의 듀엣곡이자 자신의 첫 솔로곡인 '문득'을 공개한다.

도운이 직접 콘셉트와 작사·작곡 등 곡 작업 전반에 참여해 자기만의 색깔을 듬뿍 녹였다.

그는 최근 발매 예고 사진을 통해 "문득 길을 걷다가 떠오른 생각 / 언제부터 나는 내가 된 걸까"라는 가사 일부를 공개했다.

소속사 JYP엔터테인먼트는 "도운이 일상 속에서 느끼는 고민과 생각을 녹여냈다"며 "지난날과 현재를 되새겨보며 자기 이야기를 담담하게 써 내려갔다"고 소개했다.

데이식스와 유닛(소그룹) 이븐 오브 데이로 활약한 도운은 솔로 아티스트로도 나서며 활동 보폭을 넓혀갈 예정이다.

보이그룹 빅톤의 메인 래퍼 도한세는 오는 25일 첫 미니앨범 '블레이즈'(BLAZE)를 선보인다. '테이크 오버'와 '퍼블릭 에너미'를 더블 타이틀곡으로 내세웠다.

하우스 장르의 '테이크 오버'는 본인에게 주어지지 않는 길이라도 쟁취하고 말겠다는 자신감을 담은 가사가 특징이다.

반면 '퍼블릭 에너미'에서는 색안경을 벗고 바라보면 자신도 그저 사랑받고 싶은 어린 소년이라고 말한다.

도한세는 그룹에서 랩 메이킹을 여러 차례 해왔으며 '오월애', '아무렇지 않은 척' 등에서는 작곡에도 참여했다.

빅톤 도한세 [플레이엠엔터테인먼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rambo@yna.co.kr

☞ 여친과 성행위한 중학생 성폭력범 될 뻔…법원 "징계 취소"
☞ 가장 많이 압수된 짝퉁 상표는 ○○…올해 1∼7월 51억원
☞ 미 '베이비샤워'에서 선물 놓고 다투다 총격…3명 부상
☞ '국민' 아닌 외국인도 코로나 국민지원금 받는다?
☞ 장제원 아들, 무면허 운전·경찰관 폭행 혐의로 체포
☞ 람보르기니가 업무용?…법인세 탈루 통로 된 슈퍼카
☞ 자영업자 또 극단 선택…실종 3개월 만에 야산서 발견
☞ 가정집 냉동고서 '무게 160kg' 호랑이 사체 나와
☞ 광주 아파트서 몸 묶인 여성 시신 발견…용의자 긴급체포
☞ 北김정은 대역 의혹 제기돼…무엇이 달라졌길래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