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티즈, 초동 66만 장 돌파..역대 아이돌 여섯 번째 기록

김나연 기자 2021. 9. 20. 11:5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차세대 K팝 주자'의 입지를 굳혔다.

지난 13일 발매한 에이티즈의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가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 66만 5350장을 기록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에이티즈 / 사진=KQ엔터테인먼트 제공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그룹 에이티즈(ATEEZ)가 커리어 하이를 달성하며 '차세대 K팝 주자'의 입지를 굳혔다.

지난 13일 발매한 에이티즈의 미니 7집 '제로 : 피버 파트 3(ZERO : FEVER Part.3)'가 한터차트 기준 초동 판매량 66만 5350장을 기록했다.

이는 전작 '제로 : 피버 파트 2(ZERO : FEVER Part.2)'의 초동 기록인 30만 장보다 약 2배 이상 뛴 수치로, 특히 역대 아이돌 그룹 앨범 초동량 순위에서도 방탄소년단, 세븐틴, 엔시티 드림, 엑소, 블랙핑크 다음에 이름을 올리는 기염을 토했다.

특히 이번 '제로 : 피버 파트 3'는 발매 직후 41개국 '아이튠즈 톱 앨범(iTunes Top Albums)' 차트 및 '월드와이드 아이튠즈 앨범 차트(Worldwide iTunes Album Chart)' 정상을 차지했으며, 14일 0시 지니, 벅스 실시간 차트 및 멜론 최신 차트에서 신보 전체 수록곡이 차트에 진입해 눈길을 끌었다.

또한 '데자뷰' 뮤직비디오는 공개 후 22시간 만에 조회수 천만 뷰를 기록하며 유튜브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랭크됐고, '뮤직비디오 트렌딩 월드와이드(Music videos trending worldwide)' 2위에 올라 글로벌 인기를 입증한 바 있다.

'제로 : 피버 파트 3'는 모두에게 느닷없이 찾아오는 청춘의 열병과 혼란의 시기를 풀어낸 '피버' 시리즈의 세 번째 이야기로, 에이티즈의 더욱 깊어진 음악 감성을 만날 수 있다.

이러한 사랑에 답하듯 에이티즈는 컴백 첫 주 음악방송 활동을 통해 절제된 섹시함부터 폭넓어진 감성까지 다채로운 매력을 선보이며, 각종 예능과 라디오까지 섭렵해 팬들을 만나고 있다.

[스포츠투데이 김나연 기자 ent@stoo.com]

Copyright © 스포츠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