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파운드리 빼도 3분기 반도체 매출 1위"
보도국 2021. 9. 20. 10:43
삼성전자가 3분기에 파운드리 즉 '반도체 위탁생산' 매출을 제외하고도 글로벌 반도체 1위 자리에 오를 것이라는 관측이 나왔습니다.
시장 조사기관 옴디아가 올해 3분기 삼성전자의 반도체 매출 점유율이 14.11%를 기록하며, 세계 1위에 오를 것으로 예상했습니다.
이는 2위인 인텔의 점유율 보다 2%포인트 이상 높은 수치로, 옴디아는 올 3분기 D램 등 메모리값 상승과 판매량 증가로 인해 인텔의 실적을 뛰어넘을 것이란 전망입니다.
또 3위인 SK하이닉스의 3분기 점유율이 2분기보다 증가한 6.80%로 예상됐고, 마이크론 테크놀로지와 퀄컴 등이 그 뒤를 이었습니다.
연합뉴스TV 기사문의 및 제보 : 카톡/라인 jebo23
(끝)
Copyright © 연합뉴스TV.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합뉴스TV에서 직접 확인하세요. 해당 언론사로 이동합니다.
- ’수원 마약 좀비 영상’ 속 30대 긴급체포…필로폰 양성
- SNS 달군 ’미군 실신’ 폭행 영상…30대 거구 미국인 입건
- 흉기 난동 발생하면?…경찰 대응 현장훈련 가보니
- ’물놀이장 참변’ 초등생 형제 사인 ’감전 후 익사’
- “경기 끝나면 쫓겨났는데…“ 이란 대표팀, 미국 이동제한 조치 완화
- 코르티스 ’레드레드’…스포티파이 50번째 1위
- 中 타클라마칸 사막에 홍수…“하루에 1년치 비”
- 동국대, ’학생 신체접촉·성희롱 의혹’ 교수 해임
- ’주차 갈등’에 KIA 양현종 가족 스토킹, 50대 입건
- ’음주 뺑소니’ 김호중, 가석방 심사 통과…오는 30일 출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