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식 요청' 류현진 부상자 명단 등재, 몬토요 감독 "오래 걸리지 않길"

박상경 2021. 9. 20. 06:5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토론토는 20일(한국시각) 류현진을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렸다.

결국 토론토는 류현진을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리기로 했다.

토론토의 찰리 몬토요 감독은 이날 미네소타 트윈스전을 마치고 가진 비대면 화상인터뷰에서 "류현진은 우리 팀 에이스 중 한 명이다. (부상자 명단 등재는) 아쉬운 일"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USA투데이연합뉴스

[스포츠조선 박상경 기자] 류현진(토론토 블루제이스)이 부상자 명단에 올랐다.

토론토는 20일(한국시각) 류현진을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렸다. 18일 미네소타전에서 2이닝 5실점으로 부진했던 류현진은 이후 목 긴장 증세를 호소한 바 있다.

결국 토론토는 류현진을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올리기로 했다. 로스 앳킨스 토론토 단장은 캐나다 매체 스포츠넷과의 인터뷰에서 "류현진이 등판을 한 차례 거르길 희망하고 있다"고 밝혔다. 지난 7일 뉴욕 양키스전에서 슬라이더 구사 후 팔에 뻐근함을 느낀 부분도 부상자명단 등재와 연관됐는지에 대해선 "아니다"라고 밝혔고, MRI 등 추가 검진 계획도 없다고 덧붙였다.

류현진은 LA 다저스 시절이던 2019년에도 목 긴장 증세로 10일짜리 부상자 명단에 오른 바 있다. 당시 류현진은 복귀 후 호투하면서 우려를 불식시킨 바 있다. 그러나 최근 두 경기에서 모두 3이닝도 채우지 못한 채 마운드를 내려온 상황에서 불거진 통증과 부상자 명단 등재는 걱정을 불러 일으킬 수 밖에 없는 부분. 류현진이 복귀 후 선발 로테이션에서 제 몫을 해줄지에도 물음표가 붙고 있다.

토론토의 찰리 몬토요 감독은 이날 미네소타 트윈스전을 마치고 가진 비대면 화상인터뷰에서 "류현진은 우리 팀 에이스 중 한 명이다. (부상자 명단 등재는) 아쉬운 일"이라고 말했다. 이어 "(부상 복귀까지) 오래 걸리지 않길 바라고 있다"고 덧붙였다.

류현진의 이탈로 토론토는 선발 로테이션에 구멍이 생겼다. 당장 류현진이 등판할 것으로 점쳐졌던 24일 탬파베이 레이스전에서 대체 선발을 찾아야 하는 상황. 몬토요 감독은 대체 선발 선택 여부에 대해 "아마 불펜 데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류현진이 예정대로 재정비를 마친다면, 오는 29일 양키스전에 복귀할 것으로 전망된다.

박상경 기자 ppark@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