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음mm', 인기 성우 6인과 함께 추석 특집 라이브 진행

현화영 2021. 9. 20.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카카오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이 성우 6명과 함께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 이용자들이 귀로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카카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대신 비대면 명절을 보내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소셜 오디오 플랫폼을 통한 즐길거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특집 라이브를 진행하게 된 것"이라며 "이후에도 다양한 주제나 콘셉트의 라이브를 운영하며 더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끄는 자유로운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 제공.
 
카카오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이 성우 6명과 함께 추석 특집 라이브 방송을 진행, 이용자들이 귀로 즐기며 소통할 수 있는 자리를 마련한다고 밝혔다.

카카오는 오는 21일 화요일 밤 10시 강수진, 강희선, 남도형, 박지윤, 전태열, 정미숙 등 인기 성우들이 함께 참여하는 ‘성우 어벤져스 - 한가위 보름달을 지켜라’를 진행한다. ‘슬램덩크’, ‘원피스’, ‘원령공주’, ‘스폰지밥’, ‘겨울왕국’ 등 TV 애니메이션이나 더빙 영화 등을 통해 들어본 적 있는 낯익은 목소리의 주인공들과 함께 유쾌한 시간이 꾸며질 예정이다.

6인의 성우 어벤져스가 참여하는 라이브는 ‘음mm’에서 지난 8월 3일부터 진행해왔으며, 31일까지 총 5회에 거쳐 첫 번째 시즌을 마무리했다. 시즌1에서는 각 성우들의 대표 캐릭터 연기, 캐릭터 목소리를 활용한 참여자들의 고민 상담 및 카운셀링, 자유로운 Q&A 등 이색 소재와 유쾌한 진행에 힘입어 누적 참여 인원 4,600여 명, 회차당 평균 참여 인원 930여명을 기록했다.

지난주 14일 시작된 시즌2에서는 이용자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코너 등 보다 다채롭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방송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21일 추석 특집 방송에서는 성우 6인이 영화 ‘어벤져스: 인피니트 워’를 패러디한 오디오 드라마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 밖에 참여자들도 직접 함께 할 수 있는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어 큰 호응을 끌 것으로 예상된다. 성우 어벤저스의 라이브는 이후에도 다양하고 알찬 프로그램을 구성해 매주 선보여질 계획이다.

참여를 원하는 이용자는 소셜 오디오 플랫폼 ‘음mm’을 통해 손쉽게 청취할 수 있으며, 카카오톡 오픈채팅에서 ‘대한민국 대표성우와 직접 대화해요!’를 검색해 채팅방에 입장한 뒤 궁금한 점을 쉽고 편리하게 질문할 수 있다.

한편, 오는 23일 ‘신입생 환영회’ 정기 라이브 방송을 통해 ‘음mm’ 출시 100일을 기념하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한다.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카카오의 실무 담당자들이 직접 출연해 출시 배경, 비하인드 스토리, 플랫폼의 지향점 등 폭넓은 대화를 나눌 예정이다. 같은날 밤 10시 30분부터는 ‘오은영의 마음상담소’ 4회차 라이브도 진행된다.

카카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온 가족이 함께 모이는 대신 비대면 명절을 보내는 이번 추석 연휴를 맞아, 소셜 오디오 플랫폼을 통한 즐길거리를 마련하고자 이번 특집 라이브를 진행하게 된 것”이라며 “이후에도 다양한 주제나 콘셉트의 라이브를 운영하며 더 많은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끄는 자유로운 소통 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현화영 기자 hhy@segye.com

Copyright © 세계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