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겜별사] 태그하며 즐기는 경주 '프렌즈레이싱 듀오'

문영수 입력 2021. 9. 20. 06:0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겜별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게임들이 쏟아져 무엇을 플레이해야 할지 모를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 리뷰 코너입니다.

새로 출시됐거나 추천할 가치가 있는 게임들을 가감없이 감별해 전해드리겠습니다.

새로운 레이싱 게임이 출시됐다.

색다른 레이싱 게임을 찾고 있던 엄지족이라면 프렌즈레이싱 듀오를 다운로드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한 자리에..UI는 아쉬워

'겜별사'는 하루에도 수없이 많은 게임들이 쏟아져 무엇을 플레이해야 할지 모를 게이머들을 위한 게임 리뷰 코너입니다. 새로 출시됐거나 추천할 가치가 있는 게임들을 가감없이 감별해 전해드리겠습니다.

[편집자주]

모바일 게임 '프렌즈레이싱 듀오'. [사진=손노리]

[아이뉴스24 문영수 기자] 새로운 레이싱 게임이 출시됐다. 손노리가 개발한 '프렌즈레이싱 듀오'가 14일 한국을 비롯한 글로벌 서비스를 시작했다. 올초 원스토어에 선 론칭된 이 게임이 세계 시장까지 진출한 셈이다.

프렌즈레이싱 듀오는 '겜알못'이 보더라도 단번에 알아볼 수 있다.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유명한 '카카오프렌즈' 캐릭터들이 등장하기 때문이다. 내가 좋아하는 캐릭터가 운전하는 카트를 몰고 경주를 즐길 수 있다는 점은 분명 큰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다.

조작 방식은 앞서 등장한 여러 레이싱 게임들과 크게 다를 건 없다. 좌측 하단에 위치한 방향키로 조작하고 우측 하단에 위치한 부스터, 드래프트 아이콘 등을 터치해 커브 코스를 빠져나오는 방식이다.

이 게임에는 혼자서 실력을 쌓을 수 있는 솔로 매치와 최대 8명의 게이머가 실력을 겨룰 수 있는 팀 매치 두 가지 모드가 존재한다. 경주 중 습득할 수 있는 각종 방해 아이템을 사용해 나보다 앞서간 상대를 골탕먹이거나 반대로 후발주자의 공격을 막아내는 것도 가능하다.

레이싱 코스 또한 리얼 레이싱과는 거리가 한참 먼 디자인이며 점프대를 지나 도약하는 정도는 약과인 온갖 기상천외한 기믹들을 만나볼 수 있다. 캐주얼 레이싱 게임만이 가질 수 있는 재미라고 할 수 있다.

사실 여기까지만 놓고 보면 여타 레이싱 게임과 큰 차이가 없어 보일 수도 있다. 하지만 프렌즈레이싱 듀오의 핵심 차별화 요소는 따로 있다. 제목에 '듀오'가 따로 붙은 것처럼 경주 중 내 캐릭터를 교체할 수 있다는 점이다.

로비 화면부터 두 대의 카트와 프렌즈 캐릭터들을 보여주는데, 각 카트와 프렌즈 캐릭터는 각기 다른 능력을 갖고 있는 만큼 적절한 교체를 통한 변수 창출이 가능하다. 물론 그만큼 키우고 애정을 쏟아야 할 캐릭터와 카트가 많다는 의미이기도 하다.

다소 조악해 보이는 인터페이스(UI) 디자인은 아쉬운 대목이었지만 익숙해지면 무난히 적응할 수 있는 수준이다. 색다른 레이싱 게임을 찾고 있던 엄지족이라면 프렌즈레이싱 듀오를 다운로드해보는 것도 좋을 듯하다.

'프렌즈레이싱 듀오'의 플레이 화면. [사진=손노리]
/문영수 기자(mj@inews24.com)

▶네이버 채널에서 '아이뉴스24'를 구독해주세요.

▶재밌는 아이뉴스TV 영상보기▶아이뉴스24 바로가기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아이뉴스24.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