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 때 게임에서 송편 얻으면 즐거움 더
"겜심 잡아라" 한가위 맞이 이색 행사 봇물
[더팩트 | 최승진 기자] "한가위만 같아라" 민족 최대 명절 추석이다. 두둥실 뜬 보름달을 보며 가족의 건강과 복을 기원하는 날이다. 한가위 연휴 기간 게임 세상에도 보름달이 떴다. 이 달은 게임 속에서 색다른 쉼표를 찍으려는 게이머들에게 특별하다. 추석을 맞아 게임업체들이 제공하는 즐길거리가 더 풍성해졌기 때문이다. 송편·한복 등 특별 혜택을 담은 콘텐츠도 있고 이색 행사도 즐비하다.
넥슨은 '천애명월도'에서 한가위를 맞아 오는 10월 3일까지 '곶감 말리기' 행사를 한다. 게임에 접속하거나 '군왕부 난투'에 참여하면 곶감을 모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곶감 말리기에 참여하면 전설 폄석 교환권을 비롯해 천문석 조각, 상비 장비옵션 변경권 등 보상을 단계별로 준다. 곶감 8줄을 모두 말릴 경우 바디프랜드 코닉플러스 경품에 자동으로 응모할 수 있다.
넷마블 '제2의나라'는 게임 미션을 완료하면 버프(특수 효과) 효과가 있는 송편, 떡 아이템을 포함해 '이 세계의 달맞이 모자 상자'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오는 29일까지 한다. 출시 100일을 기념해 다음 달 13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희귀 ★4 무기&방어구 선택 상자, 선택 ★4 희귀 이마젠 캡슐, 100일의 우다닥 모자 상자 등을 준다.
엔씨소프트 '리니지2M'은 오는 29일까지 추석을 맞아 '달토끼 마을'을 공개한다. 이곳에서 몬스터를 사냥하거나 이벤트 신탁을 수행하면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마을에서 '절구 달토끼 동상'과 대화하면 각종 버프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프렌즈샷: 누구나골프'에서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제2회 누구나 마스터즈: 즐거운 추석배' 행사를 한다. 참가하면 추첨을 통해 한우 선물 세트, 무선 청소기, 건강식품 등 한가위 경품을 준다. 카카오게임즈 관계자는 "추석을 맞아 이용자 입맛에 맞춘 다양한 게임들의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전했다.
컴투스는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백년전쟁)'에서 추석 연휴 기간 접속한 이용자 모두에게 게임 재화로 사용할 수 있는 '크리스탈' 1000개를 보상으로 준다. 자신이 플레이하는 장면을 사회관계망서비스에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게임 굿즈를 선물하는 특별 커뮤니티 이벤트도 한다.
라이엇게임즈는 '리그오브레전드'에서 총 4가지 추석 이벤트를 한다. 이용자들은 게임 승리부터 3게임 내 제어 와드 1회 설치 20 어시스트 달성 등 임무를 완수해 추가 보상을 얻을 수 있다. 특히 첫 번째 미션인 '달달한 추석의 임무'에서는 한 게임만 승리해도 한복을 입은 아리가 보름달에 소원을 비는 콘셉트인 '소원을 빌어요' 아리 아이콘을 얻을 수 있다.
엔픽셀은 '그랑사가'에서 한국형 캐릭터 '유나'를 추가했다. 신규 캐릭터 '유나'는 악기를 다루는 바람 속성 서포터다. 연놀부·홍길동·바리공주 등 한국 전통 설화 속 등장인물들을 그랑웨폰으로 사용한다. 업적을 달성하고 장신구 상자 등을 얻을 수 있는 '유나의 한가위 선물 이벤트'도 한다.
그라비티 '라그나로크 온라인'는 오는 29일 점검 전까지 '풍요로운 한가위' 이벤트를 한다. 오는 28일까지 게임에 접속하면 '[비매품] 송편 30개'를, 오는 22일까지는 '[비매품] 고급 전투교범'이 포함된 추석 이벤트 상자를 매일 받을 수 있다. 이들 아이템은 각각 최대 HP 10% 회복, 1시간 몬스터 사냥 시 경험치 200% 증가 효과를 지닌다.
라인게임즈는 오는 28일까지 '드래곤 플라이트'에서 추석을 기념해 한시적으로 공개하는 '추석 스테이지' 등을 선보인다. 큰 송편이 보스로 등장하는 '추석 스테이지'에서는 이를 격추할 경우 스테이지 클리어 보상으로 '수정(게임재화)'을 얻을 수 있다.
네오위즈 야구 게임 '슬러거'는 오는 10월 25일까지 '달아달아 달토끼야' 이벤트를 한다. 경기를 진행한 뒤 달토끼와 송편을 만들면 그 개수에 따라 고급 아이템인 월드구질 변경권, 레전드 드래프트권 등 보상을 준다.
소니인터랙티브엔터테인먼트코리아(SIEK)는 추석 연휴를 맞아 오는 26일까지 플레이스테이션 주변기기와 소프트웨어를 할인 판매한다. 대표적으로 '듀얼쇼크4 무선 컨트롤러(일부 색상)'는 6만9800원에서 4만9800원으로, '플레이스테이션VR 올인원팩'은 44만8000원에서 39만8000원으로 가격을 낮춰서 판다. EA는 추석 연휴 기간인 오는 25일까지 '심즈4'를 최대 75% 할인해 판다. 이 기간 '심즈4' 최신 확장팩인 '코티지 라이프'의 첫 25% 할인 프로모션도 한다.
shaii@tf.co.kr
Copyright © 더팩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인물탐구-윤석열] 文정부 대립각·강직함…여러 의혹 '걸림돌'
- '너는 누구 팬이야?'…정치인 '팬덤'의 명과암
- [강일홍의 클로즈업] 김태호 PD의 '홀로서기', 왜 주목받나
- 추석에 바빠지는 서학개미…해외주식 거래 시 '이것' 체크해야
- 희귀병 세살배기에 희망을…'25억 치료제'에 엄마는 운다
- 명절 해외 출장 잦았던 이재용 삼성 부회장, 올해는
- 추석 때 게임에서 송편 얻으면 즐거움 더
- 윤석열 징계취소소송 내달 결론…대선정국에도 파장
- '미나리'→'무브 투 헤븐', 추석연휴 가족과 즐길 콘텐츠 추천
- '호적메이트'→'달뜨는소리' 추석 파일럿…정규 편성 가능할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