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강인 5분+구보 90분' 마요르카, 난적 비야레알과 0-0 무승부

김재민 입력 2021. 9. 19. 23:0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강인이 후반 막판 구보와 교체돼 투입됐고 마요르카는 값진 무승부를 챙겼다.

이강인은 후반 정규시간 종료를 앞두고 교체 투입됐다.

후반 15분 마요르카도 공격수 두 명을 동시에 교체했다.

후반 정규시간 종료를 앞두고 이강인이 구보 다케후사와 교체돼 투입됐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뉴스엔 김재민 기자]

이강인이 후반 막판 구보와 교체돼 투입됐고 마요르카는 값진 무승부를 챙겼다.

레알 마요르카는 9월 19일(이하 한국시간) 스페인 팔마 비스트 마요르카 에스타디에서 열린 비야레알과의 '2021-2022 스페인 프리메라리가' 5라운드 경기에서 0-0 무승부를 거뒀다. 이강인은 후반 정규시간 종료를 앞두고 교체 투입됐다.

마요르카는 페르 니뇨, 다니 로드리게스를 공격수로, 구보 다케후사, 이드리수 바바, 살바 세비야, 아마트 은디아예를 미드필더로 배치했다. 파블로 마페오, 마르틴 발리엥, 브리안 올리반, 자우메 코스타가 수비수로 나서고 마놀로 레이나가 골문을 지켰다. 이강인은 벤치 명단에 포함됐다.

전반 4분 모이 고메스가 오른쪽 측면을 뚫어내면서 부라예 디아, 아르낭 단주마의 연속 슈팅이 나왔지만 마요르카 선수들이 육탄 방어했다. 비야레알이 주도권을 쥐고 압도적인 경기를 펼쳤다.

전반 22분 마요르카가 결정적인 기회를 놓쳤다. 오른쪽 측면에서 세비야가 넘긴 크로스가 노마크였던 니뇨에게 닿았지만 퍼스트 터치가 부정확하면서 슈팅도 부정확했다. 전반 29분 비야레알도 좋은 기회를 놓쳤다. 에스투피난의 크로스가 문전 쇄도하던 디아에게 향했지만 경합 상황에서 흐른 볼을 골키퍼가 겨우 처리했다.

전반 38분 부상 변수로 마요르카가 교체 카드를 써야 했다. 마페오를 빼고 요안 사스트레를 투입했다. 전반 추가시간 쿠보가 중앙으로 들어오며 보낸 패스를 로드리게스가 슈팅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전반 45분은 득점 없이 종료됐다.

0의 균형이 이어지자 비야레알이 후반 11분 교체 카드 4장을 동시에 썼다. 파코 알카세르를 비롯해 공격적인 선수들이 투입됐다. 교체 투입된 알베르토 모레노가 발리로 마요르카의 골문을 위협했다.

후반 15분 마요르카도 공격수 두 명을 동시에 교체했다. 라고 주니오르, 매튜 호피가 투입됐다. 후반 21분 고메스가 박스 안에서 쓰러졌지만 페널티킥은 선언되지 않았다.

후반 37분 마요르카가 골망을 갈랐다. 박스 안에 자리잡은 호피가 얼리 크로스를 발리로 마무리했지만 오프사이드였다.

후반 정규시간 종료를 앞두고 이강인이 구보 다케후사와 교체돼 투입됐다. 양 팀 모두 득점 없이 경기를 마쳤다.(자료사진=이강인)

뉴스엔 김재민 jm@

사진=ⓒ GettyImagesKorea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