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직 공무원 승진소요 연수 세종시가 가장 빨라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세종 지방직 공무원의 승진소요 연수가 전국에서 가장 빠른 반면 전북 지역은 가장 느린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이영 의원(비례대표, 국민의힘)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제출받은 '지역별 지방공무원 승진소요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세종시의 경우 9급 공무원이 5급 승진까지 17년 4개월이 걸렸지만 전북은 26년 3개월이 소요돼 동일 직급으로 승진하는데 지자체 간 최대 9년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파이낸셜뉴스]세종 지방직 공무원의 승진소요 연수가 전국에서 가장 빠른 반면 전북 지역은 가장 느린 것으로 나타났다. 19일 국회 행정안전위원회 이영 의원(비례대표, 국민의힘)이 행정안전부로부터 제출받은 ‘지역별 지방공무원 승진소요 현황’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으로 세종시의 경우 9급 공무원이 5급 승진까지 17년 4개월이 걸렸지만 전북은 26년 3개월이 소요돼 동일 직급으로 승진하는데 지자체 간 최대 9년 가까이 차이가 나는 것으로 조사되었다.
연도별로 보면 9급에서 5급까지 평균 승진소요 연수는 △2019년 25.4년 △2018년 26.6년 △2017년 27.6년△2016년 28년으로 점차 단축되었다.
2020년 지역별 승진소요 현황을 보면, 9급 공무원이 5급까지 승진하는데 걸린 기간은 평균 24년 4개월이었으며, 9급에서 8급 승진까지 2.3년, 8급에서 7급은 3.8년, 7급에서 6급은 8.1년, 6급에서 5급 승진까지는 10.2년이 소요되었다.
이영 의원은 “지자체별 여건이 다르지만 9급 공무원이 5급까지 승진하는데 걸리는 기간이 지역별로 천차만별”이라면서 “행정안전부는 지역별 인력 현황, 조직 규모 등을 검토해 지역별 지방공무원 승진소요 양극화에 대한 개선방안 마련이 필요하다.”고 지적했다.
Copyright © 파이낸셜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사업가 3명 동시에 만났다"..신정환, 女 연예인 성접대 폭로 '충격'
- '김동성 부인' 인민정 "집에 압류 딱지 붙기도…건설현장서 열심히 일해"
- 尹 '수돗물 228톤' 논란…윤건영 "관저에 수영장 있다"
- "김종민 아내 사진 왜 올려"…인순이, 결혼식 참석샷 '빛삭'
- 김종인 "尹과 절연해야…한동훈만이 민주당 이길 후보"
- "10년 키웠는데 내 아이 아니다"..주말 부부 아내의 문란한 취미 '충격' [헤어질 결심]
- "아내가 다른 남자와 성관계" 숨소리도 녹음해 '외도 의심'…도 넘은 '의처증 남편' [헤어질 결심]
- “이재명 아들 아니야” 李캠프, ‘도봉역 벤츠 난동’ 허위정보 유포 고발한다
- 20세 최연소 사시 합격자, 8년 다닌 김앤장 그만두고 선택한 길은?
- 日 배우, 실종 3개월 만 숨진 채 발견…"정신질환 앓고 행방불명"