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희관 100승' 누구보다 기다렸던 사령탑의 기쁨 "정말 축하해!"

김영록 입력 2021. 9. 19. 19:12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2010년대 두산 베어스를 대표하는 선발투수.

'느림의 미학' 유희관이 마침내 데뷔 통산 100승을 달성했다.

유희관의 통산 100승은 1군 데뷔전 기준 4522일, 생애 첫 선발등판일 기준 3060일 만이다.

김 감독은 "유희관이 완벽한 투구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100승 정말 축하한다"면서 "찬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양석환의 연타석 홈런이 더해져 승리할수 있었다"며 기뻐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KBO리그 두산과 키움 경기. 두산이 6대0으로 승리하며 선발투수 유희관이 통산 100승을 달성했다. 경기 후 열린 축하 행사에서 김태형 감독이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고척=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9.19/

[스포츠조선 김영록 기자]2010년대 두산 베어스를 대표하는 선발투수. '느림의 미학' 유희관이 마침내 데뷔 통산 100승을 달성했다.

때론 "유희관이 들어갈 자리가 없다"며 모질게 말하기도 하지만, 그 누구보다 '애제자'를 아끼고 사랑하는 김태형 감독이다.

김 감독은 팀 내외의 비판에 굴하지 않고 지난해 유희관에게 8년 연속 10승을 달성할 기회를 꾸준히 줬다. 올해도 마찬가지다. 벌써 5경기 연속 100승 달성에 실패했지만, 다시한번 기회를 줬다. 그리고 이번엔 성공했다.

유희관은 19일 고척 스카이돔에서 열린 키움 히어로즈전에 선발등판, 6이닝 무실점으로 쾌투하며 팀의 6대0 승리의 주인공이 됐다.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KBO리그 두산과 키움 경기. 두산이 6대0으로 승리하며 선발투수 유희관이 통산 100승을 달성했다. 경기 후 축하 행사가 열리고 있다. 고척=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9.19/

유희관의 통산 100승은 1군 데뷔전 기준 4522일, 생애 첫 선발등판일 기준 3060일 만이다. 김 감독은 "유희관이 완벽한 투구로 팀을 승리로 이끌었다. 100승 정말 축하한다"면서 "찬스에서 좋은 모습을 보여준 양석환의 연타석 홈런이 더해져 승리할수 있었다"며 기뻐했다.

이날 자신의 25~26호 연타석 홈런을 쏘아올리며 혼자 5타점을 기록, 팀을 승리로 이끈 양석환도 "(유)희관이 형의 100승 달성을 정말로 축하한다"고 거들었다.

두산 관계자와 선수단, 팬들까지 한마음으로 응원했던 유희관의 100승이 마침내 이뤄졌다. 더스틴 니퍼트의 대체 선발로 마운드에 올랐던 땅딸막하고 공느린 투수는 어느덧 KBO통산 32번째로 100승을 달성한 '레전드'로 이름을 남기게 됐다.

19일 서울 고척스카이돔, KBO리그 두산과 키움 경기. 두산이 6대0으로 승리하며 선발투수 유희관이 통산 100승을 달성했다. 경기 후 열린 축하 행사에서 김태룡 단장이 꽃다발을 전달하고 있다. 고척=정재근 기자 cjg@sportschosun.com/2021.9.19/


김영록 기자 lunarfly@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생방송 중 성폭행범에게 범행 장면 재연 시켜..정신 나간 방송국
‘전현무♥’ 이혜성, 파격 시스루 ‘깜짝’→“가슴살 안 빠지게 스포츠브라 애용”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박하선 “휴대전화에 유서..제 재산 모르는 부모님 위해 써놨다”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