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 대통령, 유엔총회 참석차 출국..22일 기조연설|뉴스브리핑

한민용 기자 입력 2021. 9. 19. 18:55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1. 문 대통령, 유엔총회 참석차 미국 출국…BTS 동행

문재인 대통령이 유엔총회 참석을 위해 오늘(19일) 오후 미국으로 출국했습니다. 문 대통령은 유엔총회 기조연설을 통해 남북 유엔 동시 가입 30주년을 맞아 한반도 평화와 관련한 메시지를 내놓을 것으로 보입니다. 유엔 총회에 하루 앞서 SDG, 즉 '지속가능발전목표' 개회 세션에서도 연설을 합니다. 이 자리에는 문 대통령이 문화특사로 임명한 그룹 방탄소년단도 함께 초대됐습니다.

2. 여의도 아파트 옥상서 화재…주민 수십 명 대피 소동

불길이 검은 연기와 함께 치솟고 바로 옆에서 소방관들이 쉴새없이 물을 뿌립니다. 오늘 오후 3시쯤 서울 여의도의 한 아파트 옥상에서 불이 나 40분만에 꺼졌습니다. 다친 사람은 없었지만, 주민 수십명이 대피하는 소동이 빚었습니다.

3. 흰 천으로 덮인 '포장된 개선문' 대중에 공개

프랑스 파리의 상징, 개선문이 흰 천으로 덮였습니다. 새로운 개선문을 보려는 관광객들도 몰렸습니다. 세계적인 설치미술가 크리스토프 자바체프의 유작, '포장된 개선문' 프로젝트로, 자바체프가 1960년대부터 기획한 작품입니다. '포장된 개선문'은 다음 달 3일까지 대중들에게 공개됩니다.

Copyright© JTBC.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