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목!e스몰캡]파인테크닉스, 폴더블폰 타고 가파른 성장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파인테크닉스(106240)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및 부품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주요 제품은 '내장 힌지'라고 알려진 폴더블폰 디스플레이용 메탈 플레이트이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아래에 부착되어 디스플레이를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파인테크닉스가 폴더블폰 메탈 플레이트를 납품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업체가 삼성전자 외 다른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에도 외판할 전망이어서, 파인테크닉스 역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Z폴드·Z플립 흥행으로 실적 개선
내년 중국 폴더블폰 생산 수혜
[이데일리 김겨레 기자] 파인테크닉스(106240)는 발광다이오드(LED) 조명 및 부품 등을 제조하는 업체입니다. 2020년 기준 매출 비중은 LED 조명이 26%, IT부품(국내) 28%, IT부품(해외)가 46%를 차지한다.
주요 제품은 ‘내장 힌지’라고 알려진 폴더블폰 디스플레이용 메탈 플레이트이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패널 아래에 부착되어 디스플레이를 받쳐주는 역할을 한다. 파인테크닉스가 폴더블폰 메탈 플레이트를 납품하고 있는 디스플레이 업체가 삼성전자 외 다른 글로벌 스마트폰 업체에도 외판할 전망이어서, 파인테크닉스 역시 수혜를 받을 것으로 보인다.
지난달 11일 폴더블폰 출시 이후 파인테크닉스의 주가는 저점 대비 50% 이상 상승했다. 오 연구원은 “하반기 예상되는 가파른 실적 상승세가 최근의 주가 상승을 설명했다면, 추가 글로벌 고객사 확보 및 제품 다변화 움직임이 추가적인 주가 상승 모멘텀일 될 것”이라며 “내년 본격적으로 성장이 예상되는 중화권 스마트폰 업체들의 폴더블폰 시장 진입이 기회가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올해 글로벌 폴더블폰 출하량은 860만대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다만 갤럭시 Z폴드3부터 S펜이 탑재되면서 메탈 플레이트가 터치 인식을 방해할 수 있다는 우려가 불거져 파인테크닉스는 전작과 다른 소재와 공법을 Z폴드3에 적용한 것으로 알려졌다. 오 연구원은 “새로운 제품에 맞게 소재를 가공하고 공법 적용이 가능해 향후 신제품 출시에도 기술 경쟁력을 부각시킬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한다”고 평가했다.
김겨레 (re9709@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연봉 천만원 인상·자사주 달라"..삼성전자 노조 요구안 '논란'
- 김범수 개인회사 자녀들 퇴사…"인재양성으로 사업목적도 바꿀 것"
- "월 500만원 벌고 집 있는 남자"…39세女 요구에 커플매니저 '분노'
- "안전벨트 안 맸네?"…오픈카 굉음 후 여친 튕겨나갔다
- 개그맨 김종국 子, 사기 혐의 피소…"집 나가 의절한 상태"
- [단독]SK 이어 롯데도 중고차 `노크`…대기업 진출 현실화 임박
- "겸허히 받아들여"…프로포폴 실형 면한 하정우, 향후 행보는 [종합]
-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 “비트코인·테슬라로 막대한 수익 얻을 것"
- '尹 장모 대응문건' 의혹에 추미애 "대검이 장모 변호인 역할 한 셈"
- 文대통령, 퇴임 후 '캐스퍼' 탄다.. ‘광주형 일자리 SUV’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