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 예방·피부미용..사과가 건강에 좋은 이유

이지원 입력 2021. 9. 19. 06:0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오늘의 건강= 사각사각 달콤한 사과가 제철을 맞았다.

이외에도 사과의 다양한 건강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사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인 펙틴은 장 건강에 특히 좋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날씨와 건강] 사과의 건강 효능과 보관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동해북부해상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으로 전국이 대체로 맑겠다. 내륙을 중심으로 낮과 밤의 기온차가 10도 이상으로 벌어져 건강관리에 힘써야겠다.

☞오늘의 건강= 사각사각 달콤한 사과가 제철을 맞았다. 사과는 맛도 좋지만 기름진 명절음식으로 인한 더부룩한 속을 달래주는 데 특효약이 될 수 있다. 이외에도 사과의 다양한 건강 효능에 대해 알아본다.

사과에 들어 있는 식이섬유인 펙틴은 장 건강에 특히 좋다. 펙틴은 대장암을 예방하는 유익한 지방산을 증가시키고 변비와 설사를 예방하는 효과도 있다. 펙틴성분은 껍질에 더 많이 들어있다.

또한 식사 15분 전 사과를 한 개 먹으면 포만감을 줘 살을 빼는데 도움이 된다. 사과의 폴리페놀 성분은 노화를 방지하며 피부를 하얗게 가꿔준다. 콜레스테롤이 소화관으로 흡수되는 것을 막아 혈중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게 해주는 작용도 한다.

한편, 사과는 들었을 때 묵직하고 단단하며 전체적으로 색이 골고루 잘 들어 밝은 느낌이 나는 것이 좋다. 보관할 때는 사과에서 나오는 에틸렌 성분이 다른 과일을 빠르게 숙성하게 하므로 따로 봉지에 넣어 냉장 보관한다.

이지원 기자 (ljw316@kormedi.com)

저작권ⓒ '건강을 위한 정직한 지식' 코메디닷컴 /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