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8층에 보름달이 떴다..수도권 테마파크, 추석 행사 뭐 있나?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입력 2021. 9. 19. 04:50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절구 찧기 등 명절 체험과 오싹한 할로윈 이벤트까지
서울스카이 보름달 관측 체험

(서울=뉴스1) 윤슬빈 여행전문기자 = 귀향길은 어렵고 그렇다고 집에만 콕 박혀 있기 싫다면 수도권 테마파크에서 연휴 내내 열리는 다양한 추석 관련 행사에 참여해보는 것은 어떨까.

절구 찧기, 송편 만들기, 커다란 보름달 조형물 배경으로 인증샷 찧기 등 명절 분위기 물씬 나는 체험 또는 몸을 들썩들썩이게 하는 신나는 공연들이 펼쳐진다. 그동안 쌓인 스트레스를 확 날려준 아찔한 핼러윈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경기 용인 한국민속촌은 올벼심리, 성주고사, 송편빚기 등 세시행사를 여는 '추석이 왔어요'를 진행한다.

특히 올해 주목해야 할 행사는 올벼심리다. 새롭게 선보이는 올벼심리는 추석 무렵 진행하는 전통생활 습관으로 잘 여문 벼를 골라 절구에 찧어 조상에게 대접하고 이듬해의 풍년을 기원하는 풍습이다. 관람객은 직접 쌀을 절구에 찧어보는 등 올벼심리 전 과정을 지켜볼 수 있다.

추석 대표 의식인 성주고사는 농악단의 흥겨운 장단과 함께 가정을 지키는 성주신에게 집안의 평화와 풍년을 기원한다. 성주고사는 21일 오후 3시30분에 진행하며, 관람객은 현장 지원을 통해 성주고사에 직접 참여할 수 있다.

양반가 앞에서는 내 손으로 직접 추석 송편을 빚어 보는 송편 빚기 체험도 진행한다. 매일 오후 4시에는 명절에 이웃들과 정을 나누던 풍습에 따라 가족 및 친구와 송편을 나눠 먹는다.

한국민속촌 추석 길놀이
한국민속촌에 설치한 야간 보름달 조형물

민속마을 22호에는 쉬어가며 즐길 수 있는 교육 전시 추석날의 추억별당을 연다. 우리 전통의상인 한복을 빌려주고 직접 차린 차례상을 배경으로 인증샷을 남길 수 있다.

이밖에 수확의 계절인 가을과 연관한 생활풍속 체험도 있다. 추수를 대비하기 위해 민속마을 들판에 설치한 쇠통과 농악을 직접 치고 허수아비를 배경으로 인증샷을 찍을 수 있고, 민속촌을 가로지르는 지곡천에 떠 있는수십척의 짚배들을 볼 수 있다. 관람객의 안녕과 풍요를 기원하는 특별 공연 '강강술래'와 '길놀이'도 진행한다.

경기 과천 서울랜드는 '서울랜드의 달달한 추석' 이벤트를 진행한다. 가장 주목해야 할 이벤트는 '받아라! 소원 품은 달'이다. 관람객들은 행사장에 마련한 추석 보름달을 가족과 주고받아야 한다. 달 던지고 달 받는 것이 성공했다면 행운의 핀볼게임에 참여해 경품을 받을 기회를 얻는다. 핀볼게임에서 아쉽게 경품을 놓쳤다면 곤장 체험으로 액땜도 가능하다.

언택트 워킹스루 이벤트인 '위키드 원더랜드'도 있다. 관람객들은 기이한 위키드 하우스에서 점성술로 마녀·마법사의 이름을 짓거나 마녀의 책장이 있는 비밀의 방 탐험, 마녀의 애완거미와 으스스한 인증샷 찍기, 마녀의 빗자루 타보기 등 신비로운 할로윈 이벤트를 체험하면 된다.

여기에 좀비 버전의 '경찰과 도둑' 공연도 준비되어 있다. 좀비가 됐으나 '인싸'의 성격을 버리지 못한 사고뭉치 도둑 탈주범들과 열혈 서울랜드 수호대의 파워풀한 댄스 배틀은 관람객들에게 즐거움을 전한다.

이밖에도 특별 공연인 '판타지 매직쇼'와 텐션 업 라이브 뮤직쇼 '더 라이브 빅쇼 쏘울랜드', 레트로와 최신 음악을 아우르는 댄스 공연 '저스트댄스', 가을 낭만을 더할 어쿠스틱 공연인 '루나 버스킹'과 '루나밴드'가 이어진다.

롯데월드 어드벤처 아쿠아리움 메인수조 보름달

서울 송파 롯데월드 어드벤처는 민속 테마가 더해진 공연으로 흥겨운 명절 분위기를 조성한다. 손님맞이 공연에선 한복을 입은 대표 캐릭터 로티, 로리와 밴드가 강원도 아리랑, 밀양 아리랑, 달타령 등 민요를 연주해 추석 느낌을 물씬 전달한다. 이밖에 징, 장구, 꽹과리 등으로 이뤄진 민속 농악대의 전통 사물놀이가 오후 4시 퍼레이드 코스에서 열린다.

롯데월드의 대표 콘텐츠인 '호러할로윈'도 추석 연휴에 만날 수 있다.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위주의 콘텐츠로 구성했으며 '인증샷'을 남길 수 있는 포토존과 공연 등 볼거리가 가득하다. 특히 극강의 공포로 호러 마니아들이 극찬한 '좀비프리즌'과 일몰 후 매직캐슬에서 좀비와 화려한 불기둥이 함께하는 퍼포먼스 '캐슬좀비' 등도 놓칠 수 없다.

국내 최고, 세계 4위 높이의 랜드마크인 서울스카이에선 20일, 21일 양일간 보름달을 관측하는 '풀문투어'도 진행한다. 120층에서 오후 6시부터 9시30분까지 보름달 및 천체를 관측하고 별자리에 대한 설명을 듣는 '야외 보름달 관측 체험'을 진행하며, 118층에서는 오후 5시부터 10시까지 거대한 달을 배경으로 사진을 찍는 '한가위 대형 보름달 포토존'을 설치한다.

아쿠아리움은 메인수조에 거대한 보름달을 설치할 뿐 아니라, 17일부터 22일까지 매일 2회(오후 12시, 4시30분) 국내 최초 아기펭귄 성장 사회화 과정 전시 '아기 펭귄 유치원'을 선보인다.

송파에 있는 키자니아는 테마파크 내에서 통용하는 어린이 가상 화폐 '키조'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연다. 어린이 고객에게 입장 시 50 키조를 제공하며, 어린이가 한복을 입고 방문하거나 보호자가 한 번이라도 백신을 접종한 경우 각각 50 키조씩 추가 증정한다.

가을의 오크밸리

탁 트인 대자연에서 진행하는 추석 행사를 즐기고 싶다면 강원 원주로 조금만 이동해보자. 리조트 오크밸리에선 가족과 함께 명절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전통문화와 놀이 체험을 준비했다.

윷놀이, 버나 돌리기, 투호 던지기 등 아이들에게는 생소할 수 있는 전통놀이 체험이 가능하며, 연 만들기, 전통 호롱불과 나무 팽이 만들기를 통해 어른들은 어린 시절의 추억을 떠올릴 수 있다.

연휴 동안 추캉스를 즐기며 참여할 수 있는 포토 콘테스트도 진행된다. 오크밸리를 배경으로 가족이 함께 맞춰 입은 패밀리룩이나 가을을 만끽하는 나만의 개성있는 코디 등을 인스타그램 계정에 특정 해시태그 올리면 추첨을 통해 객실 숙박권을 증정한다. 추석 이벤트 기간에는 오크밸리 내에서 한복 대여도 한다.

seulbin@news1.kr

Copyright ©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