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더우먼' 이상윤, 검사 이하늬 가짜 정체 의심 "당신 누구야?"(종합)
[뉴스엔 서유나 기자]
이상윤이 검사 이하늬가 가짜라는 사실을 알게 됐다.
9월 18일 방송된 SBS 금토드라마 '원 더 우먼'(극본 김윤, 연출 최영훈) 2회에서는 의문의 교통사고 후 병원에서 눈을 뜬 조연주(이하늬 분)의 재벌가 입성기가 그려졌다.
이날 조연주는 눈을 뜨자마자 자신의 뺨을 내려치려는 시모 서명원(나영희 분)을 마주하곤 "뭐야 이 아줌마"라며 당차게 팔을 꺾었다. 평소와 다른 모습에 결국 뇌 검사를 받은 조연주, 그 결과는 역행성 기억상실이었다.
기억을 잃은 조연주는 자신이 재벌가 며느리 강미나(이하늬 분)이라는 사실을 자연스럽게 받아들였다. 조연주는 "그러니까 내가 지금 기억이 안 나는 것뿐이지 한주그룹 며느리라는 거잖아? 결국 다 내 거였는데 왜 복권 당첨된 것 같고 그러지?"라고 의아해 하면서도 최선을 다해 펼쳐진 상황에 적응하기 위해 애썼다.
결국 상주옷까지 입은 조연주. 그리고 시댁식구들은 강미나의 친정 재산을 가로채기 위해 일부러 그녀가 유민그룹의 미운오리새끼였다는 찌라시를 퍼뜨렸다. 한주그룹이 '상식적인 시댁'이었다는 포장도 함께였다. 조연주는 사람들의 입을 통해 강미나의 진짜 사연을 깨닫곤 은근히 처량함, 안타까움을 느꼈다.
장례식에서 조연주와 한승욱(이상윤 분)의 만남이 그려졌다. 한승욱은 현재 한주그룹의 회장인 한영식(전국환 분) 형의 아들로, 아버지의 죽음 직전까지 한주그룹의 후계자로 여겨졌다. 또한 강미나의 전 정혼자이기도 했다.
한승욱은 조연주가 장례식장에서 과거 알레르기가 있다고 말한 땅콩을 먹는 모습, 전과 달라진 분위기에서 묘한 느낌을 받았다. 이후 한승욱은 장례식장에서 돌아가는 길 자신의 조력자 한주그룹 법무팀장 노학태(김창완 분)에게 "강미나 뭔가 좀 이상하다. 뭔가 다른 거 같다"며 의심을 드러냈고, 조연주가 사고를 당했다는 정보에 진단 기록을 보고자 했다.
조연주의 달라진 모습에 한주그룹 식구들은 적응하지 못했다. 조연주는 막말과 핍박을 늘 묵묵히 참아 넘기던 강미나와 180도 달랐던 것. 조연주는 시모의 막말을 통쾌하게 받아치거나, 반말하는 남편 한성운(송원석 분)에게 똑같이 반말을 하기도 했다.
이후 조연주의 한주 일가 며느리 적응기가 펼쳐졌다. 조연주는 가장 먼저 가사노동으로 가득찬 자신의 일과표에 기겁했다. 조연주는 남편과는 각방을 쓰고, 예쁘고 좋은 옷으로 옷장이 가득찼으나 정해진 대로만 입어야 하고, 새벽 4시에 일어나 가사노동을 해야하는 일과에 "나는 그동안 어떻게 살았던 거야"라며 황당해했다.
그러나 곳곳에서 조연주의 당찬 모습이 드러났다. 조연주는 시댁식구들이 자신을 따돌리고자 영어와 불어로 말하자, 어느새 영어 불어로 대화에 끼어들었다. 이어 조연주는 유일하게 남은 메이드 베트남 출신 트랑(흐엉 분)과 베트남어로 시모 서명원 앞에서 시댁 식구 흉을 보기도 했다. 그제야 역지사지를 체험한 서명원은 "네들 왜 사람을 왕따시키고 그래? 저런 경우없는 것들이 다 있어"라고 투덜거렸다.
조연주는 곧 시댁 식구들이 악랄한 진면목을 제 눈으로 목격했다. 조연주는 시댁 식구들이 유민그룹 추도예배식에 조연주 빼고 모여 "금치산자로 만들겠다니 정신병자로 만들겠다던 사람 다 어디갔냐. 어차피 쟤가 유민 재산 받을 때까지 만이다. 부모형제 다 잃은 애가 어쩌겠냐. 쟤가 우리집 살다 어떻게 된다한들 누가 신경쓰겠냐"며 흉계를 꾸미고 있음을 숨어 들었다. 분노한 조연주는 부스럭 소리를 냈고, 이때 그녀를 구해준 건 한승욱이었다.
이어 추도예배식 도중, 조연주는 참지 않았다. 조연주는 형님 허재희(조연희 분)의 아들 한선우(신서우 분)이 자신의 머리에 자꾸만 과자를 던지자 참지 못하고 버럭 일어섰다. 조연주는 추도예배식 현장을 완전히 뒤집어 놓았다.
한편 한승욱은 예배식 도중 조연주의 진료 기록표를 받아보고 그녀가 진짜 강미나가 아님을 알게 됐다. 한승욱은 과거 강미나의 팔뚝에 흉터가 있는 비밀을 들었고, 결혼 후 그녀가 흉터제거술을 받지 않았음을 확인한 것. 조연주의 팔엔 확실히 흉터자국이 없었다. 한승욱은 앞서 조연주가 땅콩을 아무렇지 않게 먹던 것까지 떠올려 의심을 한층 키웠다.
이후 한승욱은 조연주에게 "당신 누구야? 정체가 뭐야? 진짜 미나 어딨어"라며 직접적으로 제 의심을 드러냈다. (사진=SBS '원 더 우먼' 캡처)
뉴스엔 서유나 stranger77@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뉴스엔.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야옹이 작가, 모더나 1차 후기 "얼굴 손발 부종+발열 증세…내 몸 힘내라"
- '오지호♥' 은보아, 갈비→고급술..쏟아지는 추석 선물로 인싸 인증
- 지드래곤 매형 김민준 신혼집, 전셋값만 40억↑ '상위 1% 거주공간'(TMI NEWS)
- 기안84 반전 재력, N사 연봉 17억↑에 현시세 60억 건물주(TMI NEWS)
- "전원주택 같아" 김포 한강신도시 유럽풍 야외 베란다 있는 집, 매매가 6억 6천(홈즈)
- 사별 후 재혼한 아내에 집착하는 남편, 밤마다 지질하게 복수…홍진경 "경찰에 신고해야"(애로부
- '홈즈' 이현우 "13살 연하 아내가 선택한 집, 한강뷰 너무 좋아" 자랑
- '80억 CEO' 현영, 으리으리 송도 고급 자택 공개…시티뷰 통창+럭셔리 인테리어까지
- 에바 포피엘, 어디가 통통? 완벽한 비키니 자태…서동주 "몸매 왜 이렇게 좋아"
- '라이머♥'안현모, 수영복 입고 독서하는 글래머 여신…각선미 남다르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