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치볼 단계' 수아레즈 복귀 일정..류지현 "주말 훈련 보고 결정한다" [잠실 톡톡]

한용섭 입력 2021. 9. 18. 16:18 수정 2021. 9. 18. 16: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LG 외국인 투수 수아레즈가 복귀 준비를 하고 있다.

수아레즈는 16~17일 이틀 연속 캐치볼 훈련을 했고, 18일에는 잠실구장에서 선수들과 함께 훈련했다.

류지현 감독은 잠실구장에서 "수아레즈가 이틀 연속 캐치볼을 했다. 나쁘지 않았다고 한다. 그제 보다 어제 더 좋았다고 하더라. 오늘내일 훈련하는 것을 보고 이후 계획을 잡을 생각이다"고 말했다.

다음 주 수아레즈의 재활 일정과 추후 1군 복귀 시점을 코칭스태프, 트레이닝 파트와 논의한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OSEN=잠실, 곽영래 기자]5회초 이닝을 마친 LG 수아레즈가 더그아웃으로 들어오고 있다. 2021.08.11/ youngrae@osen.co.kr

[OSEN=잠실, 한용섭 기자] LG 외국인 투수 수아레즈가 복귀 준비를 하고 있다. 

수아레즈는 16~17일 이틀 연속 캐치볼 훈련을 했고, 18일에는 잠실구장에서 선수들과 함께 훈련했다. 

8월 31일 롯데전에서 투구 도중 등 근육 부상으로 강판된 수아레즈는 병원 검진 결과, 능형근 미세 손상으로 2주 정도 휴식을 취해야 한다는 소견이 나왔다.

2주를 쉬고, 16일 처음으로 캐치볼을 했다. 류지현 감독은 잠실구장에서 "수아레즈가 이틀 연속 캐치볼을 했다. 나쁘지 않았다고 한다. 그제 보다 어제 더 좋았다고 하더라. 오늘내일 훈련하는 것을 보고 이후 계획을 잡을 생각이다"고 말했다. 

다음 주 수아레즈의 재활 일정과 추후 1군 복귀 시점을 코칭스태프, 트레이닝 파트와 논의한다. 류 감독은 "2주간 공을 안 던졌다. 선수 본인이 공을 안 던진 것에 불안하다고 하면 재활 경기를 할 것 같은데, 지금 시점에서 2군 경기에 나갈지는 결정되지 않았다"고 말했다. 19일까지 훈련을 지켜보고 결정한다. 

수아레즈는 올 시즌 19경기에 등판해 8승 2패 평균자책점 2.46을 기록하고 있다.

/orange@osen.co.kr

Copyright ⓒ 한국 최고의 스포츠 엔터테인먼트 전문 미디어 OSEN(www.osen.co.kr)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