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착] 연휴 첫날, 대선주자들 어디로 향했나..영·호남, 제주까지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추석 연휴 첫날인 18일 여야 대선주자들이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유권자들과 대면 접촉을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부인 김혜경씨는 이날 광주 남구 한 미혼모 시설을 방문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추석 민심을 살피기 위해 경남 창녕을 찾았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추석 연휴 첫날인 18일 여야 대선주자들이 전국 방방곡곡을 다니며 유권자들과 대면 접촉을 이어갔다.
더불어민주당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이재명 경기지사와 부인 김혜경씨는 이날 광주 남구 한 미혼모 시설을 방문했다. 이 지사는 전날에는 노사 상생형 일자리인 광주 글로벌모터스를 찾았다.
이낙연 전 대표는 제주도에서 ‘제주 지역 공약 발표’ 기자회견을 했다.
이 전 대표는 더불어민주당 제주도당에서 “제주 4·3 사건의 완전한 해결을 추진하겠다”며 “특별법에 따른 보상금 지급과 재심 과정에서 한치의 소홀함이 없도록 범정부 차원에서 챙기겠다. 유족들께서 원하시는 복합센터 건립과 함께 제주 4·3 평화공원 3단계 공사를 신속히 진행하겠다”고 했다.
국민의힘 대선 경선 예비후보인 윤석열 전 검찰총장은 추석 민심을 살피기 위해 경남 창녕을 찾았다. 지난 6월 29일 대선 출마 선언 이후 첫 방문이다.
윤 전 총장은 “추석 명절 앞둔 상황에서 경제, 우리 민생이 어떤지, 지방에서 사시는 분들이 어떤지 경남지역을 보려고 한다”면서 “그래서 일부러 경남도당 등에도 안 가고, 명절 전이라 장(전통시장)만 보기로 결정하고 왔다”고 말했다.
40분가량 시장에 머문 윤 전 총장은 진주 중앙유등시장으로 출발하기에 앞서 “꼭 정권교체에 성공해 여러분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약속했다.
홍준표 의원은 경기도 파주시 임진각을 찾았다.
홍 의원은 “추석을 앞두고 임진각 망배단에 조병국 파주을 당협위원장, 당원동지들과 함께 참배했다”며 “실향민들과 탈북민분들을 위로하고 제가 대통령이 되면 탈북민 분들이 대한민국에 새롭게 정착 할 수 있도록 국가적 차원에서 돕겠다고 탈북민 출신 이혜경 박사님에게 약속했다”고 페이스북에 남겼다.
최재형 전 감사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의 한 냉면 전문점에서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를 만나 오찬 회동을 했다.
심희정 기자 simcity@kmib.co.kr
GoodNews paper ⓒ 국민일보(www.kmib.co.kr), 무단전재 및 수집, 재배포금지
Copyright © 국민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서울중앙지검 ‘고발사주’ 대검 압수수색…조성은 연이틀 조사
- “왕따당할 뻔한 나를…” 허니제이 학창시절 미담 ‘훈훈’
- “슬러시 많이 줄게” 초등생 성추행 의혹 문방구 주인
- 곽상도 “이재명 딱해…아들 화천대유에서 월급 250만원 받아”
- 이재명 “화천대유 소유자? 곽상도 아들에게 물어봐라”
- “7식구 가장인 남편, 백신 맞고 폐·간·신장 기능 잃어”
- 15살에 IS가입,아이 셋 낳은 英 여성 “멍청했던 내가 밉다”
- “조국 수사 과해” 홍준표 향한 ‘조국수홍’ 패러디 봇물
- 회식서 술마신 경찰 간부…음주운전 사고 내 ‘직위해제’
- ‘강릉 유천지구 투기’ 딱 걸린 LH 직원 2명…1명 구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