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이스',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 중 고르라면 [스크린 PICK]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부산 건설현장 직원들을 상대로 걸려온 전화 한 통.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해 딸의 병원비부터 아파트 중도금까지,당일 현장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 같은 돈을 잃게 된다.
현장 작업 반장인 전직형사 서준(변요한 분)은 가족과 동료들의 돈 30억원을 되찾기 위해 보이스피싱 조직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매년 수천억원대의 피해를 발생시키는 심각한 금융 범죄인 보이스피싱을 소재로 한 영화가 나왔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보이스
부산 건설현장 직원들을 상대로 걸려온 전화 한 통. 보이스피싱 전화로 인해 딸의 병원비부터 아파트 중도금까지,당일 현장에서는 수많은 사람들이 목숨 같은 돈을 잃게 된다. 현장 작업 반장인 전직형사 서준(변요한 분)은 가족과 동료들의 돈 30억원을 되찾기 위해 보이스피싱 조직을 추적하기 시작한다.
매년 수천억원대의 피해를 발생시키는 심각한 금융 범죄인 보이스피싱을 소재로 한 영화가 나왔다. 영화에 실제 범죄에 쓰인 수법, 사례들을 활용해 보이스피싱의 실체를 리얼하게 구현해낸 점이 흥미롭다. 보이스피싱 소재와 더불어 후반부 변요한과 김무열의 불꽃 튀는 맨몸 액션은 이 영화의 또 다른 재미다. 장르적 쾌감과 더불어 경각심까지 주는 영화다.
감독 김선·김곡. 러닝타임 109분. 등급 15세 이상 관람가. 개봉 9월 15일.
초인적인 능력을 가진 ‘텐 링즈’의 힘으로 수세기 동안 어둠의 세상을 지배해 온 웬우(양조위 분). 샹치는 아버지 웬우 밑에서 암살자로 훈련을 받았지만 이를 거부하고 평범한 삶을 선택한다. 그러나 샹치는 목숨을 노리는 자들의 습격으로 더 이상 운명을 피할 수 없다는 것을 직감하고, 어머니가 남긴 가족의 비밀과 내면의 신비한 힘을 일깨우게 된다. 벗어나고 싶은 과거이자, 그 누구보다 두려운 아버지 웬우를 마주해야 하는 샹치. 악이 될 것인가? 구원이 될 것인가?
‘샹치와 텐 링즈의 전설’은 ‘블랙팬서’ ‘캡틴 마블’로 흑인과 여성을 내세워 문화적 다양성을 중시하는 시대적 흐름에 부응해온 마블에서 선보이는 첫 아시안 슈퍼히어로 무비다.
아시아를 신비화한 오리엔탈리즘적 시선도 엿보이나, 중국의 무술인 쿵푸를 접목시킨 액션들은 기존의 마블영화와 차별화된 시퀀스를 완성해내 보는 즐거움이 있다. 영화는 아버지에 맞서야 하는 슈퍼히어로보다 아내를 잃은 빌런에게 더 타당한 서사를 부여하며 힘을 실어주는 측면이 있는데 그래서 영화를 보고 나면 빌런이라기보다는 로맨티스트에 가까운 양조위에 더 마음이 쓰인다.
감독 감독 데스틴 다니엘 크리튼. 러닝타임 132분. 등급 12세 이상 관람가. 개봉 9월 1일.
박미애 (orialdo@edaily.co.kr)
Copyright © 이데일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단독]"연봉 천만원 인상·자사주 달라"..삼성전자 노조 요구안 '논란'
- 김범수 개인회사 자녀들 퇴사…"인재양성으로 사업목적도 바꿀 것"
- "월 500만원 벌고 집 있는 남자"…39세女 요구에 커플매니저 '분노'
- "안전벨트 안 맸네?"…오픈카 굉음 후 여친 튕겨나갔다
- 개그맨 김종국 子, 사기 혐의 피소…"집 나가 의절한 상태"
- [단독]SK 이어 롯데도 중고차 `노크`…대기업 진출 현실화 임박
- "겸허히 받아들여"…프로포폴 실형 면한 하정우, 향후 행보는 [종합]
- '돈나무 언니' 캐시 우드 “비트코인·테슬라로 막대한 수익 얻을 것"
- '尹 장모 대응문건' 의혹에 추미애 "대검이 장모 변호인 역할 한 셈"
- 文대통령, 퇴임 후 '캐스퍼' 탄다.. ‘광주형 일자리 SUV’ 예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