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식 기대주' 소프라노 이해원, 내달 단독 콘서트 '위드'

성도현 2021. 9. 18. 10:4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클래식 기대주'로 주목받는 소프라노 이해원(27)이 다음 달 12일 오후 7시30분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단독 콘서트 '위드'(WITH)로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

이해원 매니지먼트사 뉴에라프로젝트는 이번 무대가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의 오페라 아리아와 독일 가곡, 한국 가곡, 성가곡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소프라노 이해원 [뉴에라프로젝트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서울=연합뉴스) 성도현 기자 = '클래식 기대주'로 주목받는 소프라노 이해원(27)이 다음 달 12일 오후 7시30분 서울 강남구 광림아트센터 장천홀에서 단독 콘서트 '위드'(WITH)로 국내 관객들과 만난다.

이해원 매니지먼트사 뉴에라프로젝트는 이번 무대가 이탈리아 작곡가 로시니의 오페라 아리아와 독일 가곡, 한국 가곡, 성가곡 등으로 꾸며질 예정이라고 18일 밝혔다.

이해원은 1부에서 로시니 오페라 '이탈리아의 터키인' 중 '오직 한 남자만 사랑하는 것보다', 슈베르트의 '물레 감는 그레첸', 멘델스존의 '노래의 날개 위에', 슈트라우스의 오페레타 '박쥐' 중 '내가 순진한 시골 처녀를 연기할 때' 등을 들려준다.

2부에선 김효근의 '첫사랑'과 '삶이 그대를 속일지라도', 조혜영의 '못잊어', 앨런 포트의 '내가 산을 향하여', 박홍준의 '한 달란트' 등을 선보인다.

피아니스트 배경한은 반주를 맡으면서 일부 피아노 솔로 곡도 함께 선보인다.

서울대 성악과 출신의 이해원은 2018년 경북 파파로티 성악콩쿠르 및 대구 성악콩쿠르 대상, 2019년 광주 성악콩쿠르 1위 등을 차지하며 주목받았다. 현재 독일 베를린의 한스 아이슬러 음대에서 석사 과정을 밟고 있다.

그는 지난해엔 첫 앨범 '흔들리는 꽃'을 냈다. 앨범 수록곡인 김효근의 '첫사랑'과 최진의 '시간에 기대어'를 섬세함을 바탕으로 서정적으로 해석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지난달엔 이탈리아 페사로에서 열린 '로시니 오페라 페스티벌'로 유럽 오페라 무대에 데뷔했다.

티켓은 오는 24일부터 인터파크를 통해 예매할 수 있다. 전석 3만 원.

raphael@yna.co.kr

☞ "12억 배상해라"…부모 허락없이 여학생 머리 자른 학교 '혼쭐'
☞ 게이 콜로라도 주지사, 동성 결혼…현직 주지사 중 처음
☞ 고교생이 교실서 여교사 5명 치마 속 '몰카'
☞ "살려내" 수술중 반려견 죽자 흉기 휘둘러, 50대 집유
☞ 광주 아파트서 몸 묶인 여성 시신 발견…용의자 긴급체포
☞ "사촌 친구가 백신 맞고 성기능 불구" 팝스타 SNS에 발칵
☞ 아들에 117억 보험금 남기려 '자살청부'한 변호사
☞ '한때 2조원대 자산' 갑부에 거액의 현상금…무슨일이
☞ 9·11 악몽인가…철새 수백마리 세계무역센터 충돌해 떼죽음
☞ 세계 최대 거목 산불로 소실 위기…보호막 치며 사투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