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절때 급증하는 해외주식 거래] "서학개미 잡자"..경품에 주식 증정 증권사 이벤트 풍성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증권사들이 올 추석 연휴 기간에 투자자들이 해외 주식을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제공한다.
명절때미다 늘어나는 해외 주식 거래액을 잡기 위해 증궈사들은 투자 지원금, 거래 수수료 할인, 경품 응모권 등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할 예정이다.
삼성증권은 1년 해외주식거래 수수료를 0.09%로 제공하는 한편, 투자지원근 20달러 후 누적거래 금액에 따라 추가 지원금을 제공해 준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미래·NH·한투 등 해외 주식 거래 이벤트 다양
증권사들이 올 추석 연휴 기간에 투자자들이 해외 주식을 효율적으로 거래할 수 있도록 이벤트를 제공한다. 명절때미다 늘어나는 해외 주식 거래액을 잡기 위해 증궈사들은 투자 지원금, 거래 수수료 할인, 경품 응모권 등 마케팅도 적극적으로 할 예정이다.
16일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지난해 추석 일평균 해외주식 거래대금은 지난해 설 대비 212% 증가했다. 올해 설의 경우 지난해 추석 대비 169% 증가했다. 또 지난해 추석 당시 직전 10영업일의 일평균 거래대금보다 12.4% 증가하는 추세가 나타났다. 즉, 명절에 따른 국내증시 휴장으로 일부 투자자들이 해외주식으로 눈을 돌리는 것이다.
이에 따라 증권사들의 해외 주식 거래 이벤트도 다양해 지고 있다. 미래에셋대우의 경우 일간 국내외 거래 100만원 이상 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경품 응모권을 지급한다. 이를 추첨해 골드바, 로봇청소기, 아이패드 프로 11등 경품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한 미래에셋증권 계좌를 개설한 신규 고객들에게 90일까지 해외 주식 온라인 거래 수수료와 환전수수료를 면제해준다. 이후 91일부터는 온라인 거래 수수료를 0.07% 부과할 예정이다.
NH투자증권은 오는 10월 31일까지 나무와 카카오뱅크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증권 '나무' 계좌 개설을 완료한 신규 고객 대상으로 미국 주식을 1주 랜덤으로 증정한다. 국내 주식 위탁수수료 평생 우대 혜택과 해외주식 거래 수수료 0.09% 혜탁, 환전우대 100% 혜택도 제공할 방침이다.
하나금융투자는 카카오뱅크를 통해 해외주시을 거래할 경우 매매수수료를 0.1%로 제공한다. 또 KB증권은 최초 거래 개인 고객 대상으로 1년간 온라인 수수료를 0.07%로 할인해준다는 계획이다.
삼성증권은 1년 해외주식거래 수수료를 0.09%로 제공하는 한편, 투자지원근 20달러 후 누적거래 금액에 따라 추가 지원금을 제공해 준다. 100만원 이상 거래시 추가로 20달러를, 1,000만원이나 1억원 이상 거래 시 30달러를 축하지원금으로 준다. 한국투자증권은 월 1,000만원 거래 시 3만원을 캐쉬백으로 돌려준다. 또한 최초 거래 시 250달러 상당의 주식을 추첨해 지급한다는 계획이다.
박시진 기자 see1205@sedaily.comCopyright © 서울경제.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영상] 직원들 퇴근한 기아 공장에 '로봇 개'가 돌아다닌다
- '두통약 먹으라더니'…20대女 두 명, 화이자 접종 후 뇌출혈
- 박근혜·이명박, '접견 금지' 추석연휴 뭐하고 보낼까
- 9·11 악몽 재현되듯…철새 수백마리 세계무역센터 부딪혀 떼죽음
- '고발 사주' 의혹 제보자 조성은 '윤석열·김웅·국민의힘 참 양심 없구나 생각'
- [단독]코인빗, '데드라인' 날 접속 차단...이용자 발동동
- 김어준 '일개 판사 법조 쿠데타' 발언, 중징계 받았다
- 권순일 전 대법관부터 지검장까지…화천대유의 화려한 자문단
- 잔여백신 2차 접종 첫날부터 분통…'알 수 없는 이유로 예약 불가'
- BTS 막내 정국 '40억 대 용산 아파트' 친형에 증여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