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PL 리뷰] 뉴캐슬, 리즈와 1-1 무..두 팀 모두 '리그 첫 승' 실패

신동훈 기자 2021. 9. 18. 05:5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두 팀 모두 오매불망 바라던 리그 첫 승전보를 울리지 못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리즈 유나이티드는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노스이스트 타인위어주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에서 1-1로 비겼다.

이로써 뉴캐슬과 리즈 모두 리그 첫 승을 올리는데 실패했다.

리즈는 뉴캐슬 역습을 통제한 뒤 재차 공격을 펼쳤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두 팀 모두 오매불망 바라던 리그 첫 승전보를 울리지 못했다.

뉴캐슬 유나이티드와 리즈 유나이티드는 18일 오전 4시(한국시간) 영국 노스이스트 타인위어주에 위치한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열린 2021-22시즌 잉글리시 프리미어리그(EPL) 5라운드에서 1-1로 비겼다. 이로써 뉴캐슬과 리즈 모두 리그 첫 승을 올리는데 실패했다.

뉴캐슬은 조엘린톤, 알미론, 윌록, 롱스태프, 샘 막시맹, 리치, 헤이든, 라셀레스, 클락, 만퀴요, 달로우가 선발로 나왔다. 리즈는 뱀포드, 제임스, 로드리고, 필립스, 클리히, 라피냐, 피르포, 쿠퍼, 아일링, 달라스, 메슬리에를 선발로 내세웠다.

리즈는 전반 시작과 함께 엄청난 강도의 압박을 시전했다. 전반 3분 뱀포드가 날카로운 슈팅으로 포문을 열었다. 밀어붙이던 리즈는 전반 13분 라피냐의 날카로운 왼발 크로스가 로드리고를 지나 그대로 골문으로 들어가며 선제골이 됐다. 리즈는 선제 득점 후에도 공격을 멈추지 않았다. 전반 18분 클리히, 전반 20분 뱀포드, 라피냐가 연속 슈팅을 퍼부었다.

뉴캐슬은 반격을 시도했다. 샘 막시맹, 알미론이 중심이 됐다. 둘의 빠른 발로 역습을 펼치며 리즈를 위협했다. 전반 20분 알미론, 전반 24분 조엘린톤이 슈팅을 날렸지만 동점골로 이어지지 않았다. 리즈는 뉴캐슬 역습을 통제한 뒤 재차 공격을 펼쳤다. 로드리고, 필립스가 기습적인 슈팅으로 추가골을 노렸는데 골문을 빗나갔다.

뉴캐슬은 결정적인 기회를 맞았다. 전반 35분 리치가 벼락 같은 중거리 슈팅을 시도했는데 골대를 강타했다. 아쉬움을 삼킨 뉴캐슬은 전반 44분 조엘린톤 패스를 받은 샘 막시맹이 천금 같은 동점골을 터트리며 승부를 원점으로 만들었다. 전반은 1-1로 종료됐다.

후반 초반 주도권은 리즈가 잡았다. 라피냐, 제임스가 연속해서 슈팅을 보냈으나 골은 나오지 않았다. 뉴캐슬도 샘 막시맹을 이용한 공격을 지속했다. 후반 14분 샘 막시맹이 슈팅을 날렸지만 리즈 수비에 막혔다. 리즈는 로버츠, 뉴캐슬은 프레이저를 넣어 변화를 꾀했다.

공방전이 이어졌다. 후반 21분 롱스패트가 슈팅을 기록했는데 빗나갔다. 후반 25분 롱스태프가 또 슈팅 기회를 맞았지만 또 득점에 실패했다. 후반 26분엔 뱀포드가 연속 슈팅을 시도했으나 골문과 거리가 있었다. 뉴캐슬은 후반 36분 만퀴요가 부상을 당해 크래프트와 바꿨다. 리즈도 아일링이 부상을 당해 세클턴이 투입됐다. 

뉴캐슬은 조엘린톤 대신 머피를 추가하며 최후의 공격을 준비했다. 리즈도 막판 공격을 펼쳤으나 서로의 골망을 흔들지 못했다. 경기는 1-1로 마무리됐다.

[경기결과]

뉴캐슬 유나이티드(1) : 샘 막시맹(전반 44분)

리즈 유나이티드(1) : 라피냐(전반 13분)

Copyright © 인터풋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