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철우 경북도지사·권영진 대구시장 '한반도 평화 맞손'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6·25 한국전쟁 때 낙동강 방어선 전투에서 희생한 참전용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추석 명절 대구경북의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고 참전용사의 고귀한 희생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서다.
백선기 군수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가한 권영진 시장은 이날 챌린지 사진을 촬영하고 평화 반디등에 '호국 용사들의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라는 글을 남긴 후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지목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기사내용 요약
한국전쟁 참전용사에 감사 인사
[칠곡=뉴시스] 박홍식 기자 = 이철우 경북도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6·25 한국전쟁 때 낙동강 방어선 전투에서 희생한 참전용사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추석 명절 대구경북의 코로나 확산을 방지하고 참전용사의 고귀한 희생과 평화의 소중함을 일깨우기 위해서다.
17일 칠곡군에 따르면 두 단체장은 '한가위는 집에서,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 챌린지에 참여해 '평화 반디등'에 이런 내용의 글을 남겼다.
챌린지는 백선기 칠곡군수가 기획했다.추석 연휴기간 이동자제 동참을 당부하고 자치단체 최초로 메타버스 플랫폼을 활용해 온·오프라인으로 열리는 '제8회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을 알리기 위해 마련됐다.
챌린지는 곽호철 작가의 그림을 들고 촬영한 사진과 메타버스 축전장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와 링크를 SNS에 게시한 뒤 다음 주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백선기 군수의 지명을 받아 챌린지에 참가한 권영진 시장은 이날 챌린지 사진을 촬영하고 평화 반디등에 '호국 용사들의 희생에 감사드립니다' 라는 글을 남긴 후 이철우 경북도지사를 다음 챌린지 참가자로 지목했다.
이철우 도지사는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겠습니다' 라는 문구를 평화 반디등에 남기고 SNS에 올렸다.
칠곡 호국평화기념관에 설치된 평화 반디등은 태양광으로 충전해 밤에 불을 밝히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기원한다.현재 500여겨 반디등이 걸렸다.
권영진 대구시장은 "대구경북의 상생을 위해 이번 챌린지에 동참했다. 지방의 절박함과 대구경북이 갖고 있는 연대와 협력의 힘으로 새로운 미래를 열어가자"고 당부했다.
이철우 경북도지사는 "코로나 대유행에도 소중한 가치는 잊어서도 잊혀서도 안 된다"며 "경북의 3대 정신 가운데 하나인 호국 정신을 알리고 코로나 확산 방지를 위한 챌린지에 참여한 것"이라고 말했다.
낙동강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은 9월 1일부터 10월 17일까지 메타버스 축전장을 중심으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공감언론 뉴시스 phs6431@newsis.com
Copyright © 뉴시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 선우은숙 손녀 공개…"너무 예쁜 공주"
- '자궁암 투병' 초아, 7㎏ 감량…"모태 날씬 아닙니다"
- '송종국과 이혼' 박연수, 택배받고 분노 폭발…"자꾸 이럴거야?"
- '함소원과 이혼' 진화, 밝은 얼굴로 일본 여행
- 김흥국 "尹보다 잘한 대통령 어딨냐…한남동으로 들이대라"
- '추신수♥' 하원미, 5500평 저택 공개…"우리 집 제일 예뻐"
- 조영남 "전처 윤여정, 내가 집 나와서 세계적 배우 됐다"
- 56세 양준혁, 붕어빵 딸 공개 "웃음꽃 가득하길"
- 고층 건물에 사람이 대롱대롱…자세히 보니 '이것'
- 서현 팔 뿌리치고…김정현, 6년만 직접 사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