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방 베이징올림픽 보이콧 요구에도 푸틴 "난 참석"..주요국 첫 정상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2년 중국에서 열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참가 초청을 수락했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발언을 인용해 푸틴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직접 정상회담을 희망했다고 보도했다.
푸틴 대통령은 세계 각국 주요 정상 가운데 처음으로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가 초청을 수락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서울=뉴스1) 김정률 기자 =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이 2022년 중국에서 열리는 베이징 동계올림픽에 참가 초청을 수락했다.
16일(현지시간) 블룸버그 통신은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의 발언을 인용해 푸틴 대통령이 시진핑 중국 국가주석과 직접 정상회담을 희망했다고 보도했다.
푸틴 대통령은 세계 각국 주요 정상 가운데 처음으로 베이징 동계올림픽 참가 초청을 수락했다.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 의장 등 서방의 일부 정치인들은 중국의 인권 유린 문제와 관련해 공식 대표단 파견을 거부하는 등 베이징 동계올림픽 보이콧을 요구하고 있다.
중국과 러시아는 최근 미국을 필두로 한 서방의 압박 전략에 맞서 연대를 강화하고 있다. 푸틴 대통령과 시 주석은 지난 5월 화상회의를 통해 양국 관계가 공고하다고 강조했다.
당시 시 주석은 올해는 중러 선린우호 20주년으로 푸틴 대통령과 보다 높은 수준과 더 폭넓은 영역에서 양국 관계를 발전시킬 것이라고 했다.
푸틴 대통령은 중국과의 관계는 역사상 가장 좋으며 가장 높은 수준에 있다고 화답했다.
러시아 국영 타스통신에 따르면 푸틴 대통령은 최측근 중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진자가 나오면서 자신도 자가격리에 들어갔다.
드미트리 페스코프 크렘린궁 대변인은 지난 14일 기자들에게 푸틴 대통령의 자가격리 사실을 알리며 "그가 코로나19에 확진되지는 않았다"고 밝혔다.
한편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내년 2월4일부터 20일 동안 열린다. 현재 모든 경기장은 건설이 완료됐다. 올림픽촌과 국제 방송 센터 등도 완공된 상태다.
토마스 바흐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위원장에 따르면 베이징 동계올림픽 플레이북은 오는 10월 출간될 예정이다. 바흐 위원장은 베이징 동계올림픽은 도쿄 올림픽과 같은 원칙을 적용할 것이라고 했다.
jrkim@news1.kr
Copyright© 뉴스1. All rights reserved. 무단 전재 및 재배포, AI학습 이용 금지.
- 20대 연인·50대 부부 뒤엉켰다…카페서 120명 '집단 스와핑'
- 강인경 '노브라 동탄룩' 깜짝…탁재훈, 돌출 부위에 "뾰루지가 났다"
- 조혜련 "돌싱일 때 지상렬 '우주 내가 키워' 말에 울컥…흔들렸다"
- '43세' 배윤정, 망사스타킹 신고 뽐낸 패션 센스…카리스마 면모 [N샷]
- "30대가 매장서 와이파이 비번 물어보면 궁상맞나요"…친구 면박에 하소연
- 손태영, ♥권상우 '가슴골'에 "멋있다…엉덩이 한 번 만져야지" 금실 자랑
- "김병만, 개콘 후배들에 똥군기"…소문 커지자 샘해밍턴이 밝힌 진실
- "전화번호 내놔" 태연 팬사인회서 男팬 난동…"앨범 집어던져, 속상해"
- 42세 장나라, 나이 잊은 최강동안…더 귀여워져 [N샷]
- 가슴털에 샴푸질 '슥'…전현무, 샤워 중 "지방 걷어냈다" 몸매 자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