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거래 플랫폼 아하, 30억원 규모 시리즈A투자 유치

고석용 기자 2021. 9. 17. 15:51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전문지식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하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누적 투자유치액 48억원이다.

아하는 법률, 세무, 회계, 인사·노무, 무역, 입시, 취업, 복약상담 등 전문분야 문제나 고민을 질문하면 전문가가 답변하는 '아하 Q&A'서비스와 전문가와 1대1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는 '아하커넥츠'를 운영하고 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전문지식 중개 플랫폼을 운영하는 아하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를 유치했다고 17일 밝혔다. 누적 투자유치액 48억원이다.

이번 투자에는 기존 투자자인 DSC인베스트먼트가 후속 투자자로 참여했으며 신규 투자자로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센트럴투자파트너스 등이 참여했다.

아하는 법률, 세무, 회계, 인사·노무, 무역, 입시, 취업, 복약상담 등 전문분야 문제나 고민을 질문하면 전문가가 답변하는 '아하 Q&A'서비스와 전문가와 1대1 온라인 상담을 할 수 있는 '아하커넥츠'를 운영하고 있다. 검증된 6200명의 전문가만 답변을 할 수 있어 소비자들의 호응이 이어지고 있다.

아하 Q&A는 지난해 10월 월평균 활성사용자 수(MAU)110만, 월평균 페이지뷰 1100만, 월 평균 등록 질문·답변 수 6만 건을 기록한 이후 이달에는 MAU 200만, 페이지뷰 2000만, 등록 질문·답변 수 15만건으로 2배 가까이 성장했다. 올해 1월 베타 런칭한 아하커넥츠도 8개월만에 누적 온라인 상담 건수 1만7000건을 기록했다.

서한울 아하 대표는 "아하Q&A와 아하커넥츠를 성장시키고 새로운 지식 커머스 서비스도 준비해나갈 것"이라며 "중국의 '즈후', 미국의 '쿼라'를 이어 대한민국의 아하'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머니투데이 미디어 액셀러레이팅 플랫폼 '유니콘팩토리']

[관련기사]☞ 백은영 "허이재 폭로 배우, 서글서글한 호남형…평판 안 좋아""아파트 팔아 용돈 달라" 말에 매형 살해…명절 가족모임 비극꼬챙이로 머리 관통·복부 난도질…길고양이 3마리 잔혹 살해"여성전용석"…지하철 임산부석에 '페미니즘 아웃' 스티커"신지랑도 사귀었다"…김종민, 하하 거짓 폭로에 '폭발'
고석용 기자 gohsyng@mt.co.kr

<저작권자 ⓒ '돈이 보이는 리얼타임 뉴스' 머니투데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머니투데이 & mt.co.kr,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