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사·대구시장, 낙동강 전선 참전용사들에 감사 표시

홍창진 2021. 9. 17. 15:37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이철우 경북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경북 칠곡군 주최 '제8회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에 참가해 한국전쟁 당시 낙동강 방어선 전투에서 희생한 참전용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17일 칠곡군에 따르면 두 단체장은 '한가위를 집에서,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 챌린지에 참여해 '평화 반디등'에 이런 내용의 글을 남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추석 연휴 이동 자제도 당부
"참전용사 희생에 감사, 한가위는 집에서"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 챌린지에 참여한 이철우 경북지사(위)와 권영진 대구시장(아래). [칠곡군 제공. 재판매 및 DB 금지]

(칠곡=연합뉴스) 홍창진 기자 = 이철우 경북지사와 권영진 대구시장이 경북 칠곡군 주최 '제8회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에 참가해 한국전쟁 당시 낙동강 방어선 전투에서 희생한 참전용사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했다.

17일 칠곡군에 따르면 두 단체장은 '한가위를 집에서,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 챌린지에 참여해 '평화 반디등'에 이런 내용의 글을 남겼다.

챌린지는 참가자가 문화대축전 홍보 패널을 들고 촬영한 사진과 메타버스 축전장에 접속할 수 있는 QR코드 등을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한 뒤 다음 주자 3명을 지목하는 방식으로 진행한다.

이 지사는 권 시장 지명을 받아 이날 챌린지를 진행,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겠습니다'라는 문구를 평화 반디등에 남기고 소셜미디어(SNS)에 게시했다.

백선기 군수 지명을 받은 권 시장은 전날 챌린지 사진을 촬영하고 '호국 용사들의 희생에 감사드립니다'는 글을 남긴 후 이 지사를 다음 참가자로 지목했었다.

두 단체장은 또 챌린지를 통해 시·도민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추석 연휴 기간 이동을 자제할 것을 당부했다.

칠곡 호국평화기념관에 설치된 평화 반디등은 태양광으로 충전해 밤에 불을 밝히며 한반도 평화와 번영을 기원한다. 현재까지 500여 개 반디등이 걸렸다.

한편 낙동강 세계평화 문화대축전은 지난 1일부터 10월 17일까지 칠곡보 생태공원을 중심으로 '평화 반디 프로젝트', 'XR스튜디오', '기념관이 살아있다' 등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realism@yna.co.kr

☞ "사촌 친구가 백신 맞고 성기능 불구" 팝스타 SNS에 발칵
☞ 아들에 117억 보험금 남기려 '자살청부'한 변호사
☞ '한때 2조원대 자산' 갑부에 거액의 현상금…무슨일이
☞ MB·박근혜, 추석을 어떻게 보낼까
☞ 아이 이상해 주머니에 녹음기 넣어 등교시켰더니 담임선생님이…
☞ 서울 딸한테 묻어온 코로나…옥천 일가족의 쓸쓸한 추석
☞ 아빠찾아 삼만리…홀로 아프간 탈출한 3세 꼬마의 해피엔딩
☞ '우리도 다 드려요'…경기도 외 지원금 100% 주는 지역들 어디?
☞ 아파트서 부패한 채 발견된 60대 여성 시신…타살인가
☞ 애벌레 먹방 대박났다…22살 아마존 원주민 여성에 600만명 열광

▶연합뉴스 앱 지금 바로 다운받기~

<저작권자(c) 연합뉴스, 무단 전재-재배포 금지>

Copyright © 연합뉴스. 무단전재 -재배포, AI 학습 및 활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