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립니다] 역대급 기술 향연이 펼쳐집니다.. '스마트클라우드쇼 2021'

박진우 기자 입력 2021. 9. 17. 15:35 수정 2021. 9. 23. 15:29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국내 최대 테크 콘퍼런스 '스마트클라우드쇼 2021'이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조선비즈 유튜브를 통해 중계됩니다.

여기에 스마트클라우드쇼 당일 유튜브 시청 중임을 본인의 소셜미디어(SNS) 등에 필수 해시태그(#스마트클라우스쇼 #스마트클라우드쇼2021)과 함께 포스팅하면 'BHC 뿌링클 세트(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명)'를 선물합니다.

사이버 세계를 통해 만나는 스마트클라우드쇼 2021은 '버추얼 휴먼' 수아가 엽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코로나19가 촉발한 새로운 질서와 기술
메타버스 세계관 만든 필립 로즈데일
LG·네이버·엔씨소프트가 소개하는 AI의 미래
카카오·스토리위즈가 전하는 콘텐츠 플랫폼의 방향
음성 SNS 클럽하우스, 국내 콘퍼런스 최초 참가

국내 최대 테크 콘퍼런스 ‘스마트클라우드쇼 2021’이 오는 28일부터 이틀간 조선비즈 유튜브를 통해 중계됩니다. 유튜브에서 ‘조선비즈’를 검색해 들어오면 세계 최고·첨단 정보통신(IT) 기술과 흐름을 집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습니다.

이번 스마트클라우드쇼를 더욱 재미있게 보기 위해 준비한 것이 있습니다. 쇼 개막 전인 오는 27일까지 사전등록을 해준 분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100명)’를 드립니다. 사전등록은 유튜브 구독 후 사전등록 페이지에서 유튜브 아이디를 기재하면 됩니다. 그 이후 e부스를 방문해 방문 스탬프를 모두 모은 분께는 ‘BHC 뿌링클 세트(10명)’ ‘스타벅스 디저트 세트(10명)’ ‘GS25 3000원권(50명)’도 제공합니다. 여기에 스마트클라우드쇼 당일 유튜브 시청 중임을 본인의 소셜미디어(SNS) 등에 필수 해시태그(#스마트클라우스쇼 #스마트클라우드쇼2021)과 함께 포스팅하면 ‘BHC 뿌링클 세트(10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20명)’를 선물합니다.

스마트클라우드쇼 2021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서울시가 주최하고, 조선비즈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합니다. 올해 벌써 11주년을 맞았습니다. 코로나19로 비록 온라인에서 만날 수밖에 없지만, 올해 가장 큰 테크 이슈 중 하나가 ‘메타버스(가상세계)’라는 점에서 묘한 기분이 들기도 합니다. 이미 전 세계 내로라하는 연사들이 스마트클라우드쇼에서 여러분을 만나기 위한 준비를 마쳤습니다. 올해 주제는 ‘코로나가 앞당긴 새 질서, 새 기술’입니다.

사이버 세계를 통해 만나는 스마트클라우드쇼 2021은 ‘버추얼 휴먼’ 수아가 엽니다. 그녀는 LUOES라는 디지털 도시 행성에서 살다가 우연히 현실의 서울로 오게 됐습니다. 버추얼 휴먼이기 때문에 우리는 실재하는 그녀를 볼 수는 없지만, 가상공간이라면 얘기가 달라집니다.

메타버스의 시작으로 불리는 게임 ‘세컨드라이프’를 개발한 필립 로즈데일 린든랩 창립자가 ‘메타버스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가능성’을 주제로 무대에 나섭니다. 록히드마틴의 우주선이 어떻게 메타버스에서 만들어지는지, 마이크로소프트의 메타버스 전략은 무엇인지, 통신회사인 SKT가 왜 메타버스를 만드는지도 알 수 있습니다. 메타버스의 근간인 확장현실(XR) 솔루션을 만드는 트리거에 대한 얘기도 들을 수 있습니다.

NIPA는 클라우드 세션을 야심차게 준비했습니다. 클라우드 최전선에서 활동하는 기업들의 생생한 목소리를 들을 수 있습니다. 김종 KT IT부문 인프라서비스본부 클라우드 플랫폼담당 상무가 ‘클라우드로 만드는 새로운 변화와 기회’를 설명합니다. 또 정낙수 네이버 클라우드 클라우드 테크 프론티어 리더는 클라우드가 코로나19에서의 IT 환경을 어떻게 돕는지 알려드립니다. 최정대 카카오엔터프라이즈 클라우드개발팀장은 카카오 i클라우드가 앞으로 10년동안 어떻게 변화할 것인지를 여러분께 소개합니다.

서울시가 마련한 공유경제 세션에서는 양창모 패스트파이브 스페셜리스트가 ‘팬데믹 상황이 불러온 업무 환경의 변화’를, 조신구 위홈 대표이사가 ‘규제 샌드박스와 코로나가 가져온 도심숙박의 새로운 공식’에 대해 설명합니다. 오성제 위대한 상사 공동창업자의 ‘외식업의 변화와 주방의 미래’도 놓쳐서는 안되는 재미보장 강연입니다.

스튜어트 러셀 교수가 지난 2017년 세계적인 지식 콘퍼런스 테드(TED)에서 강연하고 있다. / TED

둘째 날은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석학 스튜어트 러셀 UC버클리대 전기공학 및 컴퓨터학과 교수가 AI를 어떻게 잘 이해하고, 활용할 수 있는지를 제시할 것입니다. 그는 10년 안에 AI가 주도하는 자율주행이 실현될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플랫폼 기술은 어떻게 발전돼 가는지, 또 그 과정에서 지식재산권은 어떤 역할을 하게 되는 지도 이번 스마트클라우드쇼에서 만날 수 있습니다.

글로벌 최고 테크 전문가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것은 흔치 않은 일입니다. 조선비즈 유튜브 생중계로 지금까지 경험해 보지 못한 새로운 기술의 향연을 느껴보시기 바랍니다. 다양한 이벤트도 놓치지 마세요.

△행사명: 스마트클라우드쇼 2021 (제11회 스마트클라우드쇼)

△일시·장소: 2021.9.28(화)-9.29(수) 조선비즈 유튜브 생중계(https://www.youtube.com/user/chosunbiz)

△주최: 과학기술정보통신부·서울특별시

△주관: 조선비즈·정보통신산업진흥원

△문의: event@chosunbiz.com

△홈페이지: https://e.chosunbiz.com

- Copyright ⓒ 조선비즈 & Chosun.com -

Copyright © 조선비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