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나타운'→'기적' 이수경, 변화무쌍 캐릭터 스펙트럼 화제

조지영 2021. 9. 17. 15:23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휴먼 영화 '기적'(이장훈 감독, 블러썸픽쳐스 제작)의 이수경이 남다른 소화력의 캐릭터 스펙트럼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5년, 쓸모 있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차이나타운'에서 빨간 머리의 불량 소녀 쏭으로 변신한 이수경은 시선을 사로잡는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그에 못지않은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스포츠조선 조지영 기자] 휴먼 영화 '기적'(이장훈 감독, 블러썸픽쳐스 제작)의 이수경이 남다른 소화력의 캐릭터 스펙트럼으로 화제를 모으고 있다.

2015년, 쓸모 있는 자만이 살아남을 수 있는 차이나타운을 배경으로 펼쳐지는 이야기를 그린 '차이나타운'에서 빨간 머리의 불량 소녀 쏭으로 변신한 이수경은 시선을 사로잡는 파격적인 스타일링과 그에 못지않은 탄탄한 연기력을 보여주며 관객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어 첫 스크린 주연작 '용순'에서는 선생님을 사랑하는 열여덟 고등학생 용순 역을 맡아 첫사랑에 혼란스러워하는 용순의 불안과 고민을 섬세하게 그려내며 떠오르는 충무로 신예로 인정받았다.

뿐만 아니라 이수경은 같은 해 개봉한 '침묵'에선 유력한 사건 용의자의 딸 임미라로 변신해 제54회 백상예술대상 영화부문 여자조연상을 수상, 주목받는 기대주로서의 연기력과 화제성을 동시에 입증해냈다.

이처럼 장르를 불문한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으로 자신만의 존재감을 톡톡히 각인시킨 이수경이 '기적'을 통해 또 한 번 새로운 인생 캐릭터를 완성해 관객들의 호평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가슴 훈훈한 웃음과 감동으로 올 추석 극장가를 사로잡고 있는 '기적'에서 이수경이 친구 같은 츤데레 누나 보경으로 변신해 관객들의 호평을 얻고 있다. 이수경은 그간 다양한 작품을 통해 선보인 남다른 캐릭터 소화력을 바탕으로 유쾌함과 따뜻함을 오가는 보경의 친근한 매력을 완벽하게 소화, 현실 누나를 떠올리게 하는 찰떡같은 싱크로율로 모두의 공감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에 준경 역 박정민이 "배우가 되려고 태어난 사람 같은 느낌이었다. 누나와 동생처럼 서로를 받아주면서 잘 끌어갔던 것 같다"고 전할만큼 놀라운 호흡을 보여준 이수경은 찐남매 케미로 유쾌한 웃음을 불러일으키는 한편, 탄탄한 연기력으로 영화의 풍성한 드라마를 완성해 더욱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이렇듯 다채로운 캐릭터 스펙트럼을 가진 이수경의 새로운 연기 변신을 확인할 수 있는 '기적'은 따뜻한 재미와 감동으로 올 추석 극장가에 훈풍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기적'은 오갈 수 있는 길은 기찻길밖에 없지만 정작 기차역은 없는 마을에 간이역 하나 생기는 게 유일한 인생 목표인 수학 천재와 동네 사람들의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박정민, 이성민, 임윤아, 이수경 등이 출연했고 '지금 만나러 갑니다'의 이장훈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조지영 기자 soulhn1220@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하하 “김종민, 신지와 열애 경험 있어” 멱살 부른 폭로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박준형♥' 김지혜, 강남 90평 아파트 살지만…아침은 먹다 남은 떡볶이
인지웅, 허이재 옹호 “배우가 성관계 요구?..촬영 중 방 잡는 경우 비일비재”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