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토픽]해외게임통신 332호, "격투 게임으로 제작된 어몽어스"

최종봉 2021. 9. 17. 14:35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어몽어스'의 팬 게임 소식과 함께 본체 업데이트를 진행한 닌텐도 스위치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추리 게임으로 유명한 '어몽어스'를 격투 게임으로 제작한 팬이 등장했습니다.

'스타워즈'의 IP를 이용한 신작 팀 대전 게임 '스타워즈: 헌터즈'가 모바일과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2022년 출시됩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한 주간의 해외 게임 소식을 전달하는 [토픽]입니다. 이번 주는 '어몽어스'의 팬 게임 소식과 함께 본체 업데이트를 진행한 닌텐도 스위치의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1. '어몽어스'가 격투 게임으로 등장
추리 게임으로 유명한 '어몽어스'를 격투 게임으로 제작한 팬이 등장했습니다.

트위터 아이디 ResidentBeedrill이 공개한 '어몽어스 아레나'는 임포스터의 대결을 그린 대전 격투 게임인데요.

임포스터의 처형 기술을 간단한 키 조작으로 구현했습니다. 다만 캐릭터 별 성능의 차이는 없으며 색상만 다른 것이 특징입니다.

이 외에도 로컬 2인 대전 및 온라인 대전을 지원합니다.

2.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로 북유럽 신화 마무리
소니가 자사의 신작을 소개하는 플레이스테이션 쇼케이스를 통해 '갓 오브 워(2018)'의 후속작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의 정식 트레일러를 공개했는데요.

제작사인 산타모니카스튜디오가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를 끝으로 북유럽 신화 배경을 종료한다고 추가로 밝혔습니다.

PS2로 처음 출시됐던 '갓 오브 워' 3부작은 그리스 신화를 배경으로 진행됐으며 이후 후속 타이틀인 2018년 '갓 오브 워'에서는 북유럽 신화를 배경으로 이야기를 시작했는데요. 이번 타이틀의 부제인 '라그나로크'처럼 북유럽 신들의 종말을 보여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갓 오브 워 라그나로크'는 오는 2022년 PS4와 PS5로 출시됩니다.

3. '배틀필드 2042' 한 달 출시 연기
대규모 전장을 그린 FPS '배틀필드 2042'가 출시를 10월에서 11월 19일로 한 달 연기했습니다.

'배틀필드 2042'는 가까운 미래 기후변화로 인해 세계정세가 혼란한 상황을 배경으로 하고 있으며 인천 '송도'에서 모티브를 얻은 전장도 구현했습니다.

또한 역대 시리즈의 탈것과 캐릭터, 병기를 모은 '배틀필드 2042 포탈' 등 새로운 콘텐츠도 선보입니다.

한편, 이 게임은 PS4, PS5, 엑스박스원, 엑스박스원, 엑스박스 시리즈 엑스/에스, PC로 출시됩니다.

4. 닌텐도 스위치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 지원
닌텐도 스위치가 본체 업데이트를 통해 블루투스 오디오 연결을 지원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시중에 판매되고 있는 블루투스 오디오 제품인 에어팟, 버즈, QCY 등을 닌텐도 스위치와 연결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반면 주의점도 있는데요. 블루투스 페어링 기능을 사용하면 접속할 수 있는 무선 컨트롤러는 2개로 제한됩니다.

또, 닌텐도 스위치 본체가 2.4GHz 무선 인터넷에 접속된 상태라면 소리가 끊기거나 지연 현상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5. '스타워즈: 헌터즈' 게임 플레이 공개
'스타워즈'의 IP를 이용한 신작 팀 대전 게임 '스타워즈: 헌터즈'가 모바일과 닌텐도 스위치로 오는 2022년 출시됩니다.

이 게임은 원작에서 등장했던 현상금 사냥꾼, 스톰 트루퍼, 반란군 등의 캐릭터가 등장해 대전을 펼치게 되는데요.

애플 신제품 이벤트를 통해 공개된 짧은 영상에서는 3인칭 시점으로 게임이 진행되며 몇 가지 스킬이 마련돼 있습니다.

6. 요코 타로 디렉터, 신작 게임 제작
'니어' 시리즈로 유명한 요코 타로 디렉터의 신작 게임 '보이스 오브 카드 드래곤의 섬'이 공개됐습니다.

요코 타로 디렉터는 '니어 리플리칸트'의 공식 방송을 통해 신규 프로젝트에 짧게 이야기한 바 있었는데요.

당시 언급했던 타이틀이 이번 '보이스 오브 카드 드래곤의 섬'으로 보입니다. 이 게임은 카드를 이용한 RPG로 소셜 요소는 없습니다.

'보이브 오브 카드 드래곤의 섬'의 출시일과 플랫폼은 미정입니다.

7. 언더테일 제작자의 신작 '델타룬' 챕터2 공개
웰메이드 인디 게임 '언더테일'의 제작자 토비 폭스가 신작 '델타툰'의 챕터2를 18일 PC버전에 공개합니다.

'언더테일'과 세계관을 공유하는 '델타툰'은 지난 2018년 데모 버전의 성격을 지닌 챕터1이 공개됐는데요. 이번 챕터2를 통해 본격적인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을 예정입니다.

한편, '델타룬' 챕터1은 PC, 닌텐도 스위치, PS4에서 무료로 만나볼 수 있습니다.
최종봉 konako12@fomos.co.kr
[게임&게이머, 문화를 전합니다. 포모스게임│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포모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