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지마, 추석 앞두고 소형 마사지기 판매 35% 증가

정지성 2021. 9. 17. 13:36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셀프 건강관리 열풍 속 '언택트 추석' 선물로 인기..최근 2주 판매량 전월比 35% 증가
코지마 쉐이크보드 '비토'
종합 헬스케어 전문 기업 코지마(대표 이혜성)는 추석 연휴를 앞두고 최근 2주간(1~14일) 소형 마사지기 판매량이 전월 동기 대비 약 35% 증가했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해 추석 전 2주간 대비로도 약 20% 증가한 수치다. 추석을 앞두고 방역조치가 일부 완화됐으나, 여전한 코로나19 확산 우려로 귀성이나 모임 등이 어려워지면서 부모님이나 가족, 지인을 위한 선물로 소형 마사지기 수요가 높아진 것으로 분석된다.

소형 마사지기는 길어지는 집콕 생활에 스스로 건강을 챙기는 '셀프 메디케이션' 트렌드까지 확산되면서 집에서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는 건강 관리 아이템으로 각광을 받고 있다. 2019년 상반기부터 2021년 상반기까지 반기 별 평균 성장률이 32% 이상을 기록했을 정도다.

가장 주목받고 있는 아이템은 최근 '홈트족' 사이에서 입소문을 얻고 있는 진동 운동기 쉐이크보드 '비토'다. 상하 진동은 물론 좌우 움직임까지 더한 강력한 3D 입체 진동으로 전신 운동을 도와줘 출시 직후부터 홈쇼핑에서 매진 행렬을 기록한 제품이다. JTBC 예능프로그램 '해방타운'에서 가수 장윤정이 사용하며 몸매 관리 비결로 소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750mm의 인체공학적 와이드 발판 위에서 보폭에 따라 위킹, 조깅, 런닝 등 운동 강도 조절이 가능하고 동봉된 밴드를 활용해 다양한 상체 운동도 할 수 있다.

'트위스터'도 꾸준히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코지마의 스테디셀러다. 어깨 마사지에 적합하도록 U자형 디자인으로 설계됐으며, 어깨뿐 아니라 복부와 종아리 등 원하는 부위에 압력을 조절하며 사용할 수 있다. 특히 6개의 인체공학적 마사지볼이 정방향, 역방향, 양방향으로 움직이는 3가지 자동모드로 승모근을 눌러주며 더욱 섬세하고 강력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충전 후 무선으로 사용 가능해 편의성까지 갖췄다.

코지마 마케팅부 김경호 본부장은 "소형 마사지기는 안마의자보다 가격 부담이 덜하고 손쉽게 건강 관리를 할 수 있는 가성비 아이템"이라며 "신체 부위 별 세분화된 제품으로 선택의 폭이 다양해 선물용으로 꾸준히 판매가 늘고 있는 추세이며, 특히 올 추석 비대면 분위기 확산에 선물 수요가 더욱 높아진 것으로 파악된다"고 말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