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생돌' 최민근 PD "'진짜사나이'와는 완전히 다른 프로그램"

문지연 2021. 9. 17. 11:20
자동요약 기사 제목과 주요 문장을 기반으로 자동요약한 결과입니다.
전체 맥락을 이해하기 위해서는 본문 보기를 권장합니다.

최민근 PD가 '야생돌'과 '진짜 사나이'의 차별점을 언급했다.

최 PD는 "저희는 결이 다른 프로그램이다. '야생돌'은 '진짜 사나이'와 근본적으로 결이 다르다. 저도 '음악중심'을 1년 이상 연출하고 '아육대'를 두 번 연출하며 아이돌에 관심을 갖게 됐는데, 우연히 기사를 봤는데 아이돌 지망생이 100만명인데 고작 데뷔하는 게 60팀이라더라. 그래서 너무 부담이 됐다. 무대를 연출하는 데 있어서 신경이 쓰이고, '이 친구들은 어떻게 여기를 왔을까' 했다. 어려운 데뷔과정을 뚫고 데뷔를 하더라도 어떤 친구들은 정신적으로,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봐서 안타까웠다. 우리나라 시스템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이라는 것은 인정하지만, 전반적, 대체적으로 실력 평가 중심으로 가지 않았나 싶었던 것도 있다. 실력 외에 채워나갈 수 있는, '리얼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싶던 게 있다. 해답을 제시하는 오디션이라기 보다는, 스스로 해답을 만드는 오디션이길 희망한다. 새로운 대안을 제안하고 새로운 유형의 아이돌 무대를 제시한다는 점, 김종국이 메인 MC를 맡는다는 점에서도 저희가 후발주자가 아니라 개척자라고 생각하고 있다. 아마 신선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사진=MBC 제공

[스포츠조선 문지연 기자] 최민근 PD가 '야생돌'과 '진짜 사나이'의 차별점을 언급했다.

17일 오전 MBC는 새 서바이벌 오디션 프로그램 '극한데뷔 야생돌'(이하 야생돌)의 제작발표회를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온라인 생중계로 진행했다. 행사에는 김종국, 최민근PD, 한영롱PD가 참석했다.

방송가는 현재 '군대 콘텐츠' 열풍에 빠졌다. '강철부대' 및 '진짜 사나이'를 보는 것 같은 '야생돌'의 모습 역시 기대 포인트. 한영롱 PD는 "컬러감이 흑색이 많다 보니 그렇게 생각하시는데, 저희는 군대와는 전혀 관련이 없다. 저희가 보려는 게 체력과 실력을 갖춘 아이돌을 뽑자는 게 기본 모티브인데, 아무래도 몸을 쓰는 부분이 많고, '체력장'을 끌어 왔다고 생각하시면 될 거 같다. 아이돌로서의 실력도 봐야 하는 프로그램이다 보니, 기존의 프로그램과는 전혀 다른, 어디서도 볼 수 없던 새로운 프로그램으로 생각해주시면 좋을 거 같다"고 했다.

특히 최민근 PD는 '진짜사나이'를 연출했던 바. 최 PD는 "저희는 결이 다른 프로그램이다. '야생돌'은 '진짜 사나이'와 근본적으로 결이 다르다. 저도 '음악중심'을 1년 이상 연출하고 '아육대'를 두 번 연출하며 아이돌에 관심을 갖게 됐는데, 우연히 기사를 봤는데 아이돌 지망생이 100만명인데 고작 데뷔하는 게 60팀이라더라. 그래서 너무 부담이 됐다. 무대를 연출하는 데 있어서 신경이 쓰이고, '이 친구들은 어떻게 여기를 왔을까' 했다. 어려운 데뷔과정을 뚫고 데뷔를 하더라도 어떤 친구들은 정신적으로, 체력적으로 힘들어하는 모습을 봐서 안타까웠다. 우리나라 시스템이 전문적이고 체계적이라는 것은 인정하지만, 전반적, 대체적으로 실력 평가 중심으로 가지 않았나 싶었던 것도 있다. 실력 외에 채워나갈 수 있는, '리얼 성장 드라마'를 만들고 싶던 게 있다. 해답을 제시하는 오디션이라기 보다는, 스스로 해답을 만드는 오디션이길 희망한다. 새로운 대안을 제안하고 새로운 유형의 아이돌 무대를 제시한다는 점, 김종국이 메인 MC를 맡는다는 점에서도 저희가 후발주자가 아니라 개척자라고 생각하고 있다. 아마 신선할 것"이라고 자신했다.

'야생돌'은 45명의 지원자들이 야생에서 체력과 실력, 숨겨진 가능성을 모두 평가받으며 벌이는 극한의 데뷔 전쟁을 그리는 예능프로그램. 스튜디오가 아닌 야생에서 진행하는 오디션으로 색다른 매력을 선사한다. 지원자들은 근력과 유연성, 지구력까지 원초적 체력 미션으로 강인함을 증명하고 야생에 적응해나가는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또 '야생돌'에는 김종국, 차태현, 이선빈, 이현이, 김성규, 브레이브걸스 유정이 관찰자로 출연해 지원자들의 성장사를 함께 지켜볼 예정. 타이거 JK와 비지(Bizzy), 리아킴(Lia Kim), 넬(NELL) 김종완과 김성규가 각각 랩, 댄스, 보컬 트레이너로 나선다.

'야생돌'은 17일 오후 8시 10분 추석 전 특별 편성으로 첫 방송된다. 추석 연휴 다음날인 오는 23일부터는 매주 목요일 오후 9시에 방송된다.

문지연 기자 lunamoon@sportschosun.com

▶재테크 잘하려면? 무료로 보는 금전 사주

- Copyrightsⓒ 스포츠조선(http://sports.chosun.com/),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수지는 역시 수지네" 갈수록 '물 오르는 미모' [화보]
하하 “김종민, 신지와 열애 경험 있어” 멱살 부른 폭로
‘돌싱’ 박영선, 잘 사는 줄 알았는데..“같은 아파트 아이돌에게 굴욕 당해” 안타까운 고백
김성은 “母 사별 후 3년 전 재혼...새아버지와 10번도 못 만나 어색”
'박준형♥' 김지혜, 강남 90평 아파트 살지만…아침은 먹다 남은 떡볶이
인지웅, 허이재 옹호 “배우가 성관계 요구?..촬영 중 방 잡는 경우 비일비재”
[공식]윤계상, 5살 연하 사업가와 결혼…"코로나로 인해 혼인신고 먼저"
이런 선풍기는 없었다. 선풍기인가? 에어컨인가?
'비거리' 최대! 믿고 치는'드라이버' 전세계 최저가! 10자루 한정!

Copyright © 스포츠조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