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아족 뜨아족 모두 만족시켰다"..점점 진화하는 홈카페 생활가전

정지성 2021. 9. 17. 10:54
음성재생 설정
번역beta Translated by kaka i
글자크기 설정 파란원을 좌우로 움직이시면 글자크기가 변경 됩니다.

이 글자크기로 변경됩니다.

(예시) 가장 빠른 뉴스가 있고 다양한 정보, 쌍방향 소통이 숨쉬는 다음뉴스를 만나보세요. 다음뉴스는 국내외 주요이슈와 실시간 속보, 문화생활 및 다양한 분야의 뉴스를 입체적으로 전달하고 있습니다.

업계 최초, 0˚C 얼음부터 100˚C 끓인 물까지 한 대로 출수
쿠쿠, '제로백(Zero100) 홈카페 컨셉 직수 정수기 출시
쿠쿠
종합 건강 생활가전 기업 쿠쿠홈시스(대표이사 구본학)가 신제품 '인앤아웃 제로백(zero100) 셀프 직수 얼음정수기(모델명: CP-SS100HW)'를 출시했다.

쿠쿠홈시스는 코로나19 장기화로 홈카페, 홈쿡 등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집에서 소비자가 직접 다양한 레시피를 손쉽게 만들 수 있는 가전제품에 대한 수요가 늘어난 점을 고려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제품명에서 알 수 있듯 이번 신제품은 홈까페 레시피 제조에 필수인 0˚C의 얼음부터 100˚C 끓인 물까지 한 대의 정수기에서 출수돼 아아족(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부류)과 뜨아족(뜨거운 아메리카노를 즐기는 부류) 모두를 충족시킨다. 업계 최초로 얼음정수기에 도입한 전기분해 살균 기법으로 셀프 관리까지 용이해 홈카페를 위한 모든 편의 기능을 갖췄다.

기존 얼음정수기는 온수 기능이 있어도 끓인 물을 얻기 위해 전기 포트 등을 이용해 따로 물을 끓여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지만, '인앤아웃 제로백 얼음정수기는' 얼음정수기 최초로 선보이는 '100°C 끓인 물 출수 기능'을 통해 드립커피나 차의 깊은 맛을 우려내고 설탕, 시럽 등이 잘 녹아 각종 음료에서 최상의 맛을 구현한다. 또, 100℃ 고온수로 간편 식품, 밀키트, 즉석라면 등 조리 시 재료가 잘 익지 않았던 점을 완벽히 보완하고, 뜨겁게 먹어야 더욱 맛있는 각종 요리의 맛과 식감까지 향상한다.

'웨이브 제빙 시스템'으로 물속 기포를 제거해 단단하고 투명하게 생성되는 얼음은 깨끗한 직수로 만들어져 더욱 신선하게 즐길 수 있다. 일반모드는 15분, 쾌속모드로 제빙하면 12분 만에 얼음을 빠르게 얻을 수 있고, 0.7kg 용량의 아이스룸으로 많은 양의 얼음을 넉넉하게 보관할 수 있다.

쿠쿠홈시스가 코로나19 발생 전 2013년부터 정수기 셀프 관리에 대한 니즈를 파악해 개발하고 발전시켜온 혁신적인 셀프 관리 기능도 탑재돼 차별화된 비대면 위생관리와 편의성을 제공한다.

쿠쿠 정수기 핵심 기술인 '인앤아웃 자동 살균 시스템'으로 물이 통하는 모든 관로와 외부 코크까지 버튼 하나만 눌러 살균되고, 사용자가 살균 과정을 잊더라도 5일에 한 번 자동 살균이 진행된다. '전기분해 살균 기법'을 통해 정수기에 들어오는 원수 속 염소이온 성분만으로 전체 관을 위생적으로 살균한다. 제빙 후 아이스룸에 보관된 얼음도 'UV 얼음 클리닝'으로 사각지대 없이 꼼꼼하게 살균되며, 대장균을 99.99% 제거해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원터치 필터 교체 시스템'을 탑재, 이지타입 필터는 건전지를 교체하는 것처럼 누구나 10초만에 쉽게 교체할 수 있다. 무엇보다 렌털 방문 관리 일정을 맞추기 어렵거나 낯선 사람의 방문이 부담스러운 1인가구 및 맞벌이 부부 등의 사용자에게 적합하고, 방문 관리에 드는 비용까지 절감돼 경제적 부담까지 줄였다.

필터는 숯 성분으로 더욱 깨끗해진 카본 복합 필터와 업그레이드된 나노 포지티브 플러스 3.0 필터를 적용했다. 탁월한 여과 효과로 노로바이러스를 99.9% 제거하고 중금속(알루미늄, 철, 납) 및 세균(황색포도상구균, 대장균, 녹농균), 잔류 염소와 미세입자까지 제거한다. 얼음 전용 필터와 '내추럴 아이스 필터'로 위생 걱정 없이 안심하고 깨끗한 얼음을 즐길 수 있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고객이 필요로 하는 제품 구현에 힘쓰며 개발한 '인앤아웃 제로백 셀프 직수 정수기'는 업계 최초로 얼음정수기에 100°C 끓인 물 출수 기능을 더해 완벽한 홈카페를 비롯해 활용도를 다방면으로 높인 제품"이라며, "여기에 쿠쿠만의 '인앤아웃 셀프 관리 시스템'까지 탑재돼 비대면 라이프스타일을 충족하는 혁신적인 정수기로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고 전했다.

[정지성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pyright © 매일경제 & mk.co.kr. 무단 전재, 재배포 및 AI학습 이용 금지

이 기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